에이수스, 동작인식 카메라 ’액션2’ 출시…3D 모션인식 개발 지원
상태바
에이수스, 동작인식 카메라 ’액션2’ 출시…3D 모션인식 개발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09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수스는 3D 스캐닝, 교육, 의료,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 이용할 수 있는 콤팩트하면서 강력한 센서 성능을 지닌 동작인식 카메라 ’액션2(Xtion 2)’를 출시했다.

액션2의 최대 강점은 RGB와 Depth 동시 인식이 가능하다는 것으로, 높은 해상도의 RGB를 통해 최대 5MP(2592x1944) 해상도의 이미지 구현이 가능하며, 동작인식을 위한 Depth 센서는 640x480 @30FPS 해상도를 지원해 보다 정교한 동작 인식을 통해 대폭 향상된 감지 성능을 제공한다.

에이수스만의 기술력을 통해 110x35x35mm의 소형 사이즈 구현으로 공간 활용성도 좋아졌다. 뿐만 아니라 USB3.0을 통한 구동으로 별도의 전원이 필요하지 않아 설치 편의성이 증대됐으며 저전력 소모로 효율성도 높였다.

에이수스 액션2를 기반으로 하는 최적의 개발 환경을 제공하며 윈 8/10, 리눅스 및 안드로이드를 포함해 유연한 OS 개발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오픈NI 2.2와의 호환으로 소매, 교육, 의료, 엔터테인먼트 등과 같은 3D 감지 기반 기술을 에이수스 액션2를 통해 누릴 수 있다.

액션2는 카메라 본체, 스탠드, USB케이블, 지원CD, 매뉴얼로 구성돼 있으며 동봉된 스탠드는 간단한 조인트 조절로 견고한 고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흔들림 없이 동작 포착이 가능하다. 사물의 입체적인 형상을 인식 및 3D 모션 인식을 통해 일반 사용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윈도우 얼굴 인식 기능을 통해 별다른 패스워드 없이 로그인이 가능해 보다 쉽게 윈도우에 접근해 사용이 가능하다.

에이수스코리아는 “액션2는 VR, AR을 위한 3D 모션 인식 카메라로 향상된 센서와 포괄적인 개발환경 제공을 통해 국내 3D VR, AR을 아우르는 의료, 교육,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국내 개발사들에게 접근이 용이한 솔루션 개발이 가능한 제품으로 국내 개발 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