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민 영어회화 전문 프로그램 ’스피킹맥스’ 인기
상태바
원어민 영어회화 전문 프로그램 ’스피킹맥스’ 인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09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TV에서 소비자의 영수증을 분석해주는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며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키워드가 다시 한 번 떠오르고 있다. 고품질이라는 이유로 무턱대고 비싼 비용을 지불하기 보다는 ‘가성비 쇼핑’이 소비 트렌드로 주목 받고 있는 것.

특히 디지털에 익숙한 2030 세대에게 가성비 높은 ‘애플리케이션’이 인기를 끌면서 합립적인 가격에 어학연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원어민 영어회화 프로그램 ‘스피킹맥스’가 인기다.

최근 2030 세대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영어말하기 실력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토익, 토플 등 점수보다는 해외 여행이나 취업을 위한 실용 영어, 말하기 중심의 영어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회화 실력 향상을 위한 어학연수나 원어민 과외는 비용 부담이 크고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많아 선뜻 선택하기가 어렵다.

이에 합리적인 가격에 생생한 원어민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온라인 영어회화 프로그램 ‘스피킹맥스’가 주목 받고 있다. 스피킹맥스는 스마트 교육 콘텐츠 대표 기업 스터디맥스(대표 심여린)에서 출시한 원어민 영어회화 전문 프로그램이다.

기존 강사 위주의 일방향 영어수업 방식에서 탈피해 미국, 호주, 영국 등 현지 원어민의 영어를 익힐 수 있는 형태로 어학연수 이상의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수백만 원 이상의 비용이 드는 어학연수 대신 월 3만 원대의 수강료로 생생한 원어민 영어를 접할 수 있어 가성비를 중시하는 젊은 층에서 주목 받고 있다. 실제 스피킹맥스 회원의 모바일 접속 비중을 살펴보면 2030세대가 60% 이상을 차지할 만큼 젊은층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실질적인 회화 능력 향상을 돕는 스피킹맥스는 원어민이 실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주요 표현을 배우고 그들이 구사하는 영어를 보고 듣고 따라 말하는 방식으로 학습이 진행된다. 왕초보리스타트과정, 리얼발음과정, 해외출장편, 뉴욕편, 런던편 등 총 19개의 학습코스를 제공하며 학습자는 자신의 영어실력과 영어공부 목적에 맞는 강의를 선택, 맞춤형 학습이 가능하다.

스터디맥스 심여린 대표는 “최근 젊은 세대는 디지털에서 얻은 수많은 정보를 비교 분석하면서 더욱 똑똑한 소비 성향을 보이는 경향이 있다”며 “스피킹맥스는 어학연수를 가지 않고도 저렴한 비용으로 시간과 공간에 제약없이 원어민의 생생한 영어를 배울 수 있어 2030 세대의 요구에 부합하는 유용한 교육 서비스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