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산업 ‘남악오룡지구 호반베르디움’ 이달 분양 예정
상태바
호반건설산업 ‘남악오룡지구 호반베르디움’ 이달 분양 예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09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반건설산업은 11월 말 전남 남악오룡지구에 ‘남악오룡지구 호반베르디움 1,2,3차’를 공급한다. 이 단지는 남악오룡지구 첫 분양 단지로 인근 지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신규 분양시장에서 택지지구 아파트의 인기는 여전히 뜨겁다. 택지지구는 주거시설을 교통, 교육, 상업시설 등이 체계적으로 갖춰져 수요자들의 거주 만족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개발 진행에 따른 가격 상승까지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정부의 택지지정 중단으로 공급량이 줄어들면서 희소가치가 높고, 개발 초기에 입성하는 단지의 경우에는 이후에 분양되는 단지보다 분양가가 상대적으로 낮게 책정돼 향후 시세차익까지 누릴 수 있어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실제로, 지난 3월 평택시 고덕국제도시서 첫 분양에 나선 ‘고덕 파라곤’은 1순위 청약접수에서 597가구 모집에 총 2만9,485명이 접수해 평균 49.38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보였다. 지방에서도 마찬가지다. 지난 6월 울산광역시 송정지구에서 분양한 ‘울산 송정 지웰 푸르지오’는 1순위 청약에서 357가구 모집에 4,047명이 청약해 평균 11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러한 가운데 전남의 행정중심도시로 꼽히는 남악신도시의 마지막 택지지구인 오룡지구에서 호반건설산업이 첫 분양에 나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호반건설산업은 무안군 남악신도시 오룡지구 30, 31, 32블록에서 ‘남악오룡지구 호반베르디움 1, 2, 3차’(이하 ‘남악오룡지구 호반베르디움’)을 이달 말 분양할 예정이다.

‘남악오룡지구 호반베르디움’은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21개 동, 전용면적 84~118㎡ 총 1,388가구 규모의 대단지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된다. 블록별 가구수는 ▲30블록 전용면적 106㎡ 364가구, ▲31블록 전용면적 106~118㎡ 359가구 ▲32블록 전용면적 84㎡ 665가구다.

남악신도시 오룡지구는 전라남도 무안군 일로읍 망월리 일원 2,767천㎡ 부지에 총 9,897가구, 약 2만5천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2021년까지 조성된다. 전남도청을 중심으로 업무, 문화기능 등을 갖춘 남악지구의 기능을 뒷받침하게 되는 오룡지구는 주거와 교육, 스포츠 시설 중심의 수변생태도시로 개발될 예정이다.

호반건설산업이 남악신도시 오룡지구 내 첫 분양에 나선 ‘남악오룡지구 호반베르디움’은 교육, 자연, 생활여건을 모두 아우르는 입지를 갖추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이 단지는 무엇보다도 교육환경이 특징이다. 단지와 인접해 초등학교 용지가 있고, 도보거리에 아카데미 빌리지, 유치원, 3개의 학교 용지가 있어 향후 개교 시 교육여건이 좋아질 전망이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전라남도청을 비롯한 전남지방검찰청, 전라남도교육청 등 행정타운이 인근에 위치해 공공기관의 이용이 쉽고, 오룡지구 내 조성되는 중심상업지도 단지 인근으로 예정돼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오룡지구와 연접한 남악지구와 목포 신시가지인 하당지구도 차량으로 가깝게 이동이 가능해 다양한 편의시설을 손쉽게 누릴 수 있다.

차량으로 남악 IC를 이용해 서해안고속도로와 남해고속도로를 연결하는 국도 2호선 무영로로 진입이 용이하며, 이를 통해 광주, 순천, 여수 등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망모산이 인근에 위치해 있고, 단지 주변으로는 근린공원과 수변공원이 가까워 여가생활을 즐길수 있다. 일부 가구에서는 남창천 조망도 가능하다. 또, 300여 개의 기업체와 6,500여 명의 근로자가 있는 대불국가산업단지의 배후주거지로서 직주근접 수혜도 기대된다.

호반건설산업 분양 관계자는 “남악오룡지구에서 가장 처음 분양에 나서는 단지로 높은 프리미엄이 기대될 뿐만 아니라 3개 블록에서 총 1,388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돼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높다”며 “그에 걸맞게 상품과 설계 등에 신경을 많이 쓸 예정이다”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목포시 옥암동 인근에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예정일은 2021년 3월 예정이다. 한편, 호반그룹은 호반건설, 호반건설산업 등의 건설사들이 신도시마다 '호반베르디움”'브랜드 타운을 공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