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스리, 교육기관용 기간제 라이선스 정책 시행
상태바
한국에스리, 교육기관용 기간제 라이선스 정책 시행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1.09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 동안 아크GIS 플랫폼 핵심 기능 모두 이용 가능…이러닝 통한 무제한 교육 수강까지

한국에스리(사장 리차드 윤)는 1년 동안 아크GIS 플랫폼의 핵심 기능들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교육기관용 기간제 라이선스 정책을 11월부터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를 통해 교육기관들은 에스리 주요 제품은 물론 3D 분석, 네트워크 분석, 에스리 시티엔진(Esri CityEngine) 등 기존에 추가로 구입해야 했던 익스텐션(extension) 제품과 인사이트 포 아크GIS(Insights for ArcGIS)와 같은 프리미엄 앱까지 모두 활용할 수 있게 됐다.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하면서 경쟁력 강화 및 인재양성을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이 필수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교육 현장뿐 아니라 산업현장에서도 소프트웨어 역량은 더욱 중요해졌으며, 특히 데이터가 4차 산업혁명의 원유로 꼽히면서 이를 분석, 이해, 활용할 수 있는 인재가 각광받고 있다.

이에 에스리는 교육기관들이 아크GIS 플랫폼을 통해 최신 GIS 기술을 교수, 학습 및 연구에 널리 사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라이선스 정책을 마련했다. 라이선스를 구매하면 아크GIS 엔터프라이즈, 아크GIS 데스크톱, 아크GIS 온라인 등 에스리 주요 제품 외에 3D 도시 모델링을 수행하는 에스리 시티엔진 어드밴스드, 고급 분석 기능으로 누구나 쉽게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인사이트 포 아크GIS를 포함한 다양한 웹/모바일 앱을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라이선스 프로그램은 교육기관용으로 대학교, 공공도서관, 박물관이나 동물원 등 비영리 기관을 대상으로 하며, 라이선스 구매 시 이러닝(e-learning)을 통해 에스리 아크GIS 교육을 무제한 수강할 수 있다. 새로운 라이선스 정책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한국에스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리차드 윤 한국에스리 사장은 “4차 산업혁명의 흐름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데이터를 적극 활용하는 것은 물론 전공 및 업무영역의 외연을 확장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가장 강력한 맵핑 및 분석도구인 아크GIS의 핵심 기능과 최신 기능까지 두루 활용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