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오링크, 임베디드 OS 효율 높여 녹색기술 인증 획득
상태바
파이오링크, 임베디드 OS 효율 높여 녹색기술 인증 획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09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티코어 기반 성능 개선…저전력 그린 IT 달성
▲ 녹색기술인증이 적용된 파이오링크 PAS-K 및 웹프론트-K

파이오링크(대표 조영철)가 자사 제품에 적용된 운영체제(OS)의 친환경 기술로 녹색인증을 받았다. 인증받은 ‘멀티코어 기반 네트워크 패킷 처리 성능 향상 기술(제 GT-17-00341호)’은 CPU 효율성을 높여 성능을 개선하고 에너지도 절감한다.

이 녹색기술은 트래픽 처리 및 보안검사 등을 수행할 때 멀티코어 환경에서 발생하는 성능 병목지점을 개선해 코어 활용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동일한 전력 환경에서 기술 미적용 대비 패킷 처리 성능을 약 30% 높인다. 파이오링크는 녹색인증을 받기 위한 기반 기술로 네트워크 패킷 처리에 관한 다수의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 기술은 자사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컨트롤러(PAS-K) 및 웹방화벽(WEBFRONT-K)에 적용돼 있다. 해당 장비는 데이터센터에서 24시간 365일 중단 없이 가동되기 때문에 전력소모가 크다. 따라서 이 기술이 적용된 제품은 데이터센터 운영에 필요한 전력 및 냉방 사용을 줄여 그린 IT를 구현한다.

녹색기술 인증은 에너지와 자원을 절약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해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의 배출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기술에 부여하는 것으로 파이오링크는 ‘그린 IT’ 중 ‘그린 임베디드 OS’ 부문에서 인증받았다.

파이오링크는 녹색기술이 적용된 자사 제품에 ‘녹색기술 제품 확인’ 인증도 추진중이며, 패킷 처리량에 따라 전력 사용을 능동적으로 조절하는 저전력 기술 특허 역시 출원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