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 PXI FlexRIO 아키텍처 신모델 발표
상태바
NI, PXI FlexRIO 아키텍처 신모델 발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08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자닌 IO 모듈과 자일링스 킨텍스 울트라스케일 FPGA 통합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는 메자닌(mezzanine) IO 모듈을 자일링스 킨텍스 울트라스케일(Xilinx Kintex UltraScale) FPGA와 통합해 주는 PXI FlexRIO 아키텍처의 새로운 모델을 발표했다.

새로운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첫 번째 제품 라인업은 두 개의 고해상도 PXI FlexRIO 디지타이저, 세 가지 전용 PXI FlexRIO 코프로세서 모듈, 맞춤형 프런트 엔드를 가능하게 해주는 모듈 개발 키트를 포함하고 있다.

FlexRIO 제품군은 맞춤가능한 I/O와 사용자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FPGA를 사용자가 랩뷰(LabVIEW) FPGA 모듈로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고성능의 재구성 가능한 장비로 통합한다. 킨텍스 울트라스케일 FPGA와 함께 사용할 경우, 새로운 FlexRIO 아키텍처는 기존 킨텍스-7 기반 FlexRIO 모듈보다 프로그래밍 가능한 리소스를 더 많이 제공한다.

또한 새로운 메자닌 아키텍처는 I/O 모듈과 FPGA 백엔드에 단일 통합된 3U PXI 모듈에 사용가능하다. 이 새로운 FlexRIO 모듈은 섀시 내 다른 모듈들과의 고속 통신을 위해 최고 7 GB/s 스트리밍 대역폭을 지원하는 PCI 익스프레스 Gen 3 연결을 제공한다.

NI의 R&D, 모듈형 계측기 사업부 부사장 스티브 원테스(Steve Warntjes)는 “FPGA와 고성능 데이터 컨버터는 발견과 혁신의 한계를 뛰어넘는 데 필수 기술이지만 이를 맞춤형 설계에서 구현하는 일은 매우 복잡할 수 있다”며 “FlexRIO는 엔지니어와 과학자들이 최신 FPGA 및 컨버터 기술이 포함된 상용 솔루션으로 아이디어를 보다 빠르게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왔다. 새로운 FlexRIO 아키텍처는 이러한 과제를 보다 우수하게 해결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FlexRIO 모듈은 최고 성능의 FPGA와 A/D 컨버터 기술을 활용하므로 원격 센싱, 신호 분석(Signal Intelligence), 통신 및 입자 물리학 등 고급 기능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