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과정, 전문대 수시2차와 다른 선발
상태바
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과정, 전문대 수시2차와 다른 선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08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대 수시 2차 원서접수가 7일부터 시작된 가운데 유아교육과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가 내신 성적을 반영해 신입생을 선발하는 유아교육과대학과 달리 100% 면접전형을 통해 2018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한다고 8일 밝혔다.

입시전문가는 “7일부터 21일까지 내신 성적을 반영하여 신입생을 선발하는 유아교육과대학과 달리 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과정의 경우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학생들의 흥미, 적성, 의지 등을 파악하기 위해 100% 면접전형을 통해 2018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한다. 또한 전문학교는 학위취득뿐 아니라 동시에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 서울현대 유아교육과 과정은 이론 중심의 유아교육과대학과 차별화를 두어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실습수업으로 진행하는 실무중심의 교육을 운영하여 유아들을 위한 다양한 현장에서 활동하는데 필요한 이론과 실무, 인성과 자질을 겸비한 유아교사를 양성하고 있다.

이 학교는 국공립어린이집과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현장에서 유아교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유아교사 인턴십을 지원하여 이를 통해 학생들이 현장경험을 쌓고 실무능력을 향상시켜 취업으로 이어지를 성과를 올리고 있다. 또한 교내에서 유아예비교사 실무능력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보육교사 자격증 이외에 풍선아트, 동화 구연, 아동미술, 유아체육, 앙금플라워 등 관련 분야의 자격증을 졸업 전 1인6개 이상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학생들은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다.

현재 이 학교는 실무중심의 교육과 유아교사 인턴십, 자격증 취득 등을 통해 서울현대 유아교육과 과정은 전국 2년제 유아교육과대학, 전문학교 중 국공립어린이집 취업률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 최우수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현재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해 사회복지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경호학과 과정 등 전 과정의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하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