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GQ, 총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유치 마무리
상태바
OGQ, 총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유치 마무리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11.08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와 협업하여 작가 중심의 콘텐츠 유통 플랫폼을 열기 위해 준비 중

소셜 크리에이터 플랫폼 기업 OGQ(대표 신철호)는 센트럴투자파트너스 등으로부터 25억원을 투자 받고 시리즈A 투자유치를 마무리 한다고 밝혔다.

OGQ는 최근 네이버로부터 75억원의 자금을 투자 받으며 네이버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이번 시리즈 A 투자에는 센트럴투자파트너스 및 사전 참여한 판도라티비까지 총 100억원으로 마무리 되었는데 OGQ는 이를 통해 본격적인 컨텐츠 플랫폼 사업을 전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OGQ는 글로벌 다운로드 1억2천만 건을 돌파한 ‘OGQ Backgrounds(배경화면HD)’ 앱을 개발,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다. ‘OGQ Backgrounds’ 앱은 2015년 12월, 전세계 탑8 구글플레이 베스트 앱으로 선정되는 등 인도, 미국, 러시아, 브라질 등 글로벌 이용자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현재는 작가수 350만명, 누적 컨텐츠 다운로드 16억건, 월 평균 3천만 건의 컨텐츠 소비가 발생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OGQ는 글로벌 작가와 이미지, 동영상, 스티커 등 핵심 컨텐츠를 바탕으로 네이버 내 홈, 프로필, 블로그, 까페, 댓글 등 서비스 전면에 걸쳐 사용자들의 글 저작에 필요한 컨텐츠 소스를 ‘글감’으로서 제공하게 된다. OGQ는 네이버 사용자들이 저작권 걱정없이 컨텐츠 소스들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OGQ  최장원 서비스운영 본부장은 “OGQ Backgrounds 앱을 서비스하며, 컨텐츠 플랫폼에서 작가(크리에이터)가 가지는 잠재력을 늘 체감하고 있다. 바람직한 창작 환경을 제공하고, 작가와 팬을 연결하여 디지털 컨텐츠 시장의 새로운 장을 열 것”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