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디소프트, 일본에 IoT 기술력 선봬
상태바
핸디소프트, 일본에 IoT 기술력 선봬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1.08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aaS 활용한 스마트 스포츠웨어 서비스 사례 집중 소개…진출 활성화 통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
▲ 핸디소프트가 일본 IT 전시회에 참가해 IoT 기술력을 선보인다.

핸디소프트(대표 장인수)는 8일부터 3일 간 일본에서 열리는 ‘2017 재팬 IT 위크’에 참가, 자사 핸디피아 IoT 플랫폼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핸디소프트는 핸디피아 IoT 플랫폼의 클라우드 및 PaaS 기능과 이를 활용한 스마트 스포츠웨어 서비스(RACE MAKER) 사례를 집중 소개하며, 일본 시장 진출 활성화를 통한 글로벌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핸디소프트가 자체 개발하여 상용화한 핸디피아 IoT 플랫폼은 다양한 IoT 서비스를 쉽게 구현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플랫폼이다. 핸디소프트의 오랜 사업 노하우와 IoT 원천기술이 결합돼 스마트 헬스케어, 스마트 홈, 스마트 오피스, 분실방지 등 다양한 융합산업으로 사업을 확대 중이다.

패션 언더웨어 전문기업 좋은사람들과 함께 개발 중인 IoT 기반의 스마트 스포츠웨어 서비스 기어비트S 레이스메이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도 소개한다. 핸디피아 IoT 플랫폼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레이스 메이커는 스마트 스포츠웨어의 센서 통신 모듈인 ‘기어비트S’ 디바이스를 블루투스로 연결해 스마트폰으로 사용자의 운동 퍼포먼스를 향상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심박 수, 운동량 등 정확한 생체 데이터를 기반으로 운동 결과를 비교, 분석, 공유할 수 있어 스마트한 체력 관리와 한층 업그레이드 된 스포츠 라이프를 가능하게 한다.

장인수 핸디소프트 대표는 “IoT와 스마트 헬스케어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빠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며 “핸디소프트의 앞선 IoT 기술력을 통해 보다 많은 글로벌 기업들과 사업 기회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