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 연세대서 클라우드 교육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메가존, 연세대서 클라우드 교육 프로그램 진행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1.08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관련 지식과 미국·유럽 소재 대학 적용 사례 등 클라우드 트렌드 소개
▲ 메가존이 연세대에서 클라우드의 기본적인 이해와 AWS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강의하는 클라우드 에듀케이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메가존(대표 이주완)은 연세대학교에서 클라우드의 기본적인 이해와 아마존웹서비스(AWS)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강의하는 ‘클라우드 에듀케이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AWS 교육 행사는 국내 대학교 최초로 AWS 클라우드 도입을 결정한 연세대학교 전산처, 전산실 및 학술정보원 등의 정보화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개최됐다.

이번 프로그램의 내용 및 목적은 클라우드의 기본적인 개념을 이해하고, 이론과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AWS 사용에 필요한 기술과 지식의 습득을 돕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국내 주요 명문 대학들이 클라우드 기반의 행정업무 시스템을 도입해 교육 IT 환경의 혁신을 이뤄 보다 많은 이들이 첨단 IT 시스템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메가존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에듀케이트 프로그램은 단순 클라우드의 사용에 대한 지식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소재 대학교들의 최근 적용 사례 등의 소개를 통해 클라우드 전반의 트렌드를 인식하도록 접근함으로써 기타 IT 교육 프로그램과 차별성을 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연세대학교에서 진행한 교육 프로그램은 AWS 및 메가존의 기술 엔지니어인 SA(Solutions Architect)들이 아마존웹서비스의 여러 서비스인 EC2, VPC, CloudFront 등 다양한 서비스에 대해 이론과 실습을 동시에 진행했다.

첫째 날에는 EC2, VPC, 스토리지 서비스에 대한 이론과 실습교육 및 RDS, Redshift와 같은 서비스의 이론 교육을 실시했다. 둘째 날에는 Beanstalk, VPN, IAM, CloudFront 서비스에 대한 이론 및 실습 교육과 함께 Elemental, Workspace 등에 대한 교육도 병행했다.

메가존 관계자는 “메가존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에듀케이트 프로그램은 국내 클라우드의 보급화와 선진 기술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타 대학교들과도 꾸준히 협력해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클라우드 에듀케이트 프로그램 문의 및 신청은 메가존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