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A 한국능률협회, 中 알리바바 연수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KMA 한국능률협회, 中 알리바바 연수 프로그램 실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0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MA 한국능률협회(대표 최권석)는 알리바바그룹의 사업 전략과 운용 등 비즈니스 측면의 성장 비결을 배울 수 있는 연수 프로그램을 공동 실시한다고 밝혔다.

알리바바그룹은 현재 ▲전세계 4억5000만명의 유저를 보유한 알리바바닷컴 ▲중국 내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자랑하는 타오바오닷컴 ▲중국 내 60%의 점유율을 보이는 티몰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전자상거래 기업 중 미국 아마존을 꺾고 시장점유율 세계 최고를 기록하고 있다. 더불어 중국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세계 AI 분야 최고 기업이기도 하다.

KMA 한국능률협회는 알리바바닷컴과 작년 8월 중국에서 양 기관의 유기적 교류 및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금번 알리바바 연수를 통해 중국 4차 산업혁명의 현재와 미래 방향을 확인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KMA 한국능률협회의 알리바바 연수 프로그램은 3박 4일간 알리바바 본사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국내 유일·국내 최초다. 알리바바그룹 고위급 관리자의 강의와 질의응답을 통해 심도있는 교류를 할 수 있으며, 3박 4일 연수기간 동안 알리바바 주요사업부문에 대한 소개와 방향, 태극권 체험, 견학 등 다양한 학습방식과 연수 후 디브리핑 자료 배포를 통해 연수의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연수 1일차에는 간단한 환영행사가 있을 예정이며, 2일차에는 알리바바 그룹의 기업문화 및 비즈니스 모델, 알리바바의 핵심사업인 전자상거래 사업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3일차는 모바일 결제 시장 세계 1위인 알리페이 및 빅데이터와 AI 기반의 알리윈에 대한 사업 소개 및 방향에 대해 진행한다.

또한 기업경영철학에 태극권의 원리를 적용한 태극권을 직접 체험하며 배워볼 수 있다. 마지막 4일차에는 알리바바의 데이터 기반의 스마트 물류, 차이냐오(菜鸟)를 배우고 귀국하는 일정이다. 일정 중간에는 중국의 3대 뮤지컬인 ‘송성가무쇼’를 보는 기회도 제공된다.

한편 이번 행사는 KMA 한국능률협회와 알리바바닷컴의 연수 프로그램 런칭 기념 공동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2인 등록 시 기존 가격보다 3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