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지오, 카티아·알리아스·기계캐드 실무강좌 서비스 진행
상태바
알지오, 카티아·알리아스·기계캐드 실무강좌 서비스 진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07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지오 평생교육원은 ‘IT전문교육’을 모토로 2003년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온라인 실무 강의를 서비스하고 있다. 전문적인 내용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초보자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활동 중인 전문 인력들도 많이 수강하고 있다.

카티아(CATIA)는 3D CAD프로그램으로 자동차, 항공기를 설계하고 개발하기 위해 만든 프로그램이다. 카티아 v5는 3D 스케치, 세분 곡면, 클래스 A 모델링에서 3D 인쇄, 리버스 엔지니어링, 가상화와 환경에 이르기까지 설계 창의성과 우수한 곡면, 제품 환경을 위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제품의 디자인은 시장에서 성공을 결정짓는 중대한 역할을 하고있다. 카티아 V5 설계의 핵심 요소는 형상과 재질의 창의성을 개발하고 곡면의 정교함과 품질의 수준을 한충 높이며 실제 및 가상 프로토타입을 통해 올바른 의사 결정 도구를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CATIA와 비슷한 프로그램인 유니그래픽스 UG NX, 인벤터, 솔리드엣지(Solid Edge)도 제공하고 있어 함께 배우면 좋다.

알리아스(Alias)는 산업 디자인, 자동차 디자인 및 제품디자인이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모델링, 스케치, 서페이싱 및 시각화 도구를 지원한다. 유려한 곡면의 생성과 편집이 장점인 프로그램이며 특히나 자동차디자인 업계에서는 대부분의 디자이너들이 사용한다. 알지오에서 제공되는 알리아스 2014에서 Translation, NURBS, Blend, Untrim, Draft, Fillet 같은 기능에 대해 강의 하며 다양한 예제를 바탕으로 실습을 유도하고 있다.

기계캐드는 오토데스크(AutoDesk)의 오토캐드(AutoCAD) 프로그램을 사용한다. 새로운 융합기계기술의 확대 발전됨에 다라 여러 산업분야에서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기계시스템 및 부품설계 능력이 필요하다.

알지오 기계캐드 강좌는 실무 내용을 중심으로 기계제도, 도면 작도방법 등을 공부할 수 있으며 강의를 통해 기계캐드를 잘 알지 못하는 비전공자들도 기계설계 분야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기본적인 도면 작성이나 제작에 대한 내용을 위해 알지오 평생교육원에서는 오토캐드의 다양한 버전 강의와 실무 도면제작과 도면컬러링 강의 등을 제공하고 있다.

솔리드웍스(SolidWorks)는 3D CAD 프로그램으로 솔리드 모델러이고 파라메트릭 기능을 기반으로 모델과 어셈블리를 만드는 소프트웨어다. 알지오 솔리드웍스 인터넷 강좌를 통해서 체험판 다운로드 및 설치부터 자격증, 판금, 시뮬레이션, 도면 등의 사용법을 공부하고 솔리드웍스란 프로그램에 대한 다양한 예제를 실습할 수 있다. 또한 솔리드웍스 2018, 2017, 2016, 2014 등 다양한 버전으로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123D 디자인은 쉽게 취미로 즐기는 사람 누구나 교사 및 학생이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으며 누구든 원하는 디자인을 하여 3D 모델링을 할 수 있는 무료 웹 기반 3D 모델링 소프트웨어이다. 오토데스크는 복잡한 소프트웨어를 전문가처럼 배울 필요 없이 간단하고 기초부터 쉽게 3D 모델링을 작업하고 결과물을 3D 프린터로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123D 디자인을 개발했다.

그 밖에 알지오 평생교육원에서 다양한 학과도 많이 제공 되고 있는데 프로그래밍에서는 중요한 프로그램인 파이썬(Python), jsp, php 등이 있고 웹표준에서 중요한 프로그램에는 웹퍼블리셔, 웹퍼블리싱, html5, css3, 제이쿼리(jquery) 등이 제공되고 있다. 이 같은 모든 학과의 과정은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같은 기본적인 것부터 현장 중심의 실무내용까지 구성돼 있다.

알지오 평생교육원은 전문가들도 찾아와 수강할 만큼 높은 수준의 IT전문교육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인터넷 강의를 수강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시청이 가능하다. 그리고 교육과정 및 인터넷 동영상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학원 홈페이지나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