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노 람보르기니 스마트폰 ‘알파원’, 중국 시장 진출
상태바
토니노 람보르기니 스마트폰 ‘알파원’, 중국 시장 진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07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영국·중동·러시아·한국 등 5개국 온·오프라인 판매망 구축

토니노 람보르기니 스마트폰 ‘알파원(ALPHA-ONE)’이 세계 최대 스마트폰 시장인 중국에 진출했다. 한국, 러시아, 영국, 중동에 이어 중국에서 런칭하며 글로벌 주요 5개국의 온·오프라인 판매망 구축을 완료했다.

다산네트웍스(대표 남민우)는 중국 장쑤성 쑤저우에 위치한 토니노 람보르기니 호텔 쿤산 시티 센터에서 알파원 중국 론칭 행사를 7일 개최하고, 시장 공략을 공식화했다.

▲ 중국 알파원 런칭 행사장에서 남민우 다산네트웍스 회장(좌)과 페루치오 람보르기니 TL 부사장(우)

이날 행사에는 중국 국영통신사 ‘차이나유니콤’, 전자상거래사이트 ‘징동닷컴’, 중국 토니노 람보르기니 호텔 및 가구샵 등 알파원 유통 관계자들과 페루치오 람보르기니 및 중국의 파워블로거(왕홍), 언론매체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알파원은 9월 말 중국 내 인증을 완료하고 생산에 돌입해 출시를 준비해 왔으며, 이달 내 중국 ‘징동닷컴’에 입점해 판매가 시작된다. 또 토니노 람보르기니 호텔 체인과 럭셔리 가구샵 등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판매처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남민우 다산네트웍스 회장은 “알파원은 최고의 브랜드와 디자인으로 희소성 있는 럭셔리 스마트폰을 원하는 중국 상위층 소비자에게 매력적으로 어필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기능적으로 상향 평준화된 스마트폰 시장에서 선택의 폭을 넓히는 새로운 대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토니노 람보르기니와 다산네트웍스가 함께 선보인 알파원은 고가의 특수합금 ‘리퀴드 메탈’과 이탈리아 장인의 수작업을 거쳐 만들어진 가죽 등이 사용된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다.

특히 보안과 편의성을 높인 지문인식 센서, 해외에서도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듀얼 심 슬롯, 후면 2천만/전면 8백만 화소에 손떨림 방지기능 등을 갖춘 카메라, 돌비 듀얼 스피커로 구현한 고품질의 음향 시스템 등이 강점이다.

알파원은 현재 5개국 20여개의 오프라인 판매처와 람보르기니모바일 공식 온라인 쇼핑몰외 5개의 온라인 몰에서 판매 중이다. 영국 헤롯백화점, 두바이몰 레반트, 러시아 모비아도 등의 럭셔리 샵에도 입점했으며, 한국은 강남·삼성·신천·강변·범계·판교역과 상암동 등에 위치한 휴대폰 매장에서 전시, 판매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