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애널리틱스, 신규 분석 기능 4종 추가
상태바
어도비 애널리틱스, 신규 분석 기능 4종 추가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1.07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사이트를 도출 위해 향상된 협업 기능·고객 정보·더욱 빠른 분석 지원

어도비가 향상된 분석과 어도비의 데이터 관리 플랫폼(DMP)인 어도비 오디언스 매니저(Adobe Audience Manager)를 활용해 정보를 조직 전반에서 활용할 수 있는 분석 기능 4종을 7일 선보였다.

어도비가 새롭게 선보인 기능은 컨텍스트 어웨어 세션(Context-Aware Sessions), 오디언스 애널리틱스(Audience Analytics), 쉽게 사용 가능한 데이터 발견 및 분석 도구인 분석 워크스페이스(Analysis Workspace)의 기능 향상, 모바일 팀을 위한 가상 리포트 솔루션 업데이트 등이다.

컨텍스트 어웨어 세션은 앱 개발자가 사용자가 앱에서 얼마나 오래 머물렀는지 보다 세밀하게 정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분석에 보다 의미 있는 맥락을 더해준다. 이런 매개 변수들은 그때그때 재정의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소급 적용할 수도 있어 브랜드들은 더 나은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다.

오디언스 애널리틱스(Audience Analytics)는 마케팅 담당자가 지속적으로 고객 지표를 추적하고 의미 있는 고객 경험을 빠르게 확대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예를 들어 한 출판사의 개인화 담당 팀은 어도비 애널리틱스를 통해 가장 많은 참여를 보인 고객군을 찾아낼 수 있다. 이후 이 고객군을 어도비 오디언스 매니저로 보내 광고 캠페인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어도비 애널리틱스에 추가된 새로운 지도 시각화 기능을 통해 모바일 앱 사용자 혹은 디지털 채널을 통한 방문자의 위치 정보를 통해 고객 상호작용을 쉽게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유통업체는 모바일 앱에서 진행된 광고를 통해 브루클린 지역보다 타임스퀘어 지역의 매장 방문이 더 높다는 것을 발견하고, 궁극적으로 원하는 방향으로 프로모션 전략을 수정할 수 있다.

이 기능들은 인사이트를 마케팅에 즉각 반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를 기반으로 한다. 이를 통해 고성장하는 기업들이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도록 향상된 협업 기능과 고객 정보, 더욱 빠른 분석을 지원한다.

빌 잉그램(Bill Ingram)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 부사장은 “어도비는 마케팅 분석의 선두주자이며 수천 곳의 기업들이 고유의 발전된 방식으로 어도비 툴을 활용하고 있다”며 “어도비는 심도 깊은 행동 패턴 분석 및 고객군 분류를 통해 어떤 수준의 사용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어도비는 맥락적 분석을 통해 사업의 성공을 돕기 위해 노력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