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 경찰학과 과정,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합격률 높여
상태바
서울현대 경찰학과 과정,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합격률 높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06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대 수시 2차 원서접수 기간이 다가오면서 경찰공무원을 희망하는 학생들 사이에서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경찰공무원의 높은 합격률을 유지하고 있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경찰학과 과정이 학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경찰학과 과정은 현재 타 학교의 경찰행정학과와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교내에 경찰단기합격반과 경찰행정 특채반을 운영해 경찰행정과 관련된 다양한 학습과 경찰 채용시험에 나오는 시험위주의 과목을 전임 교수진의 1:1 학습 컨설팅을 통해 집중 교육하여 경찰공무원을 양성하고 있다.

특히 늘어난 모집 정원과 남녀 평등한 기회, 일반 공채 대비 낮은 경쟁률로 경찰학과 과정 학생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경찰행정 특채의 경우 단기간에 마스터하기 어려운 영어 과목 대신 법 과목을 교육해 전략적인 합격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교내수업과 10회 무도특강, 경비지도사, 실용글쓰기 등 다양한 특강을 운영해 경찰공무원 시험 대비 필수인 가산점 5점을 무조건 확보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국내 유일 경찰공무원 교육기관인 중앙경찰학교와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사격실습, CSI 특강 등 실제 경찰공무원의 교육을 통해 동기부여 및 예비 경찰공무원으로서 직업의식을 고취를 위해 정기적으로 중앙경찰학교를 방문해 특강 및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서울현대 경찰학과 과정은 전국 2년제 경찰행정학과 대학, 전문학교 중 경찰공무원을 최다 배출하였으며 97%의 높은 취업률을 공식발표 한 바 있으며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 최우수학교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현재 2018학년도 신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경찰학과 과정을 포함해 경호학과 과정, 범죄심리학과 과정, 사회체육학과 과정 등 전 과정의 신입생을 내신 성적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한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커리큘럼, 장학금, 원서접수 등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