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AI 기반 이미지 검색 쇼핑 ‘쇼핑 카메라’ 개시
상태바
인터파크, AI 기반 이미지 검색 쇼핑 ‘쇼핑 카메라’ 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06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파크는 지난해 초 인공지능(AI) 기반의 쇼핑 챗봇 서비스 ‘톡집사’를 선보이며 모바일 쇼핑에 AI 서비스 도입을 선도한 데 이어 AI 기반의 이미지 검색 서비스를 한 발 앞서 선보인다.

인터파크는 이미지 검색을 통해 사진 속 상품의 구매처를 찾는 서비스인 '쇼핑 카메라'를 지난 한 달여 간의 베타 서비스 끝에 정식으로 개시했다. 인터파크의 ‘쇼핑 카메라’는 스마트폰에 저장돼 있거나 또는 즉석에서 촬영한 이미지와 쇼핑몰 내의 상품 이미지와의 비교 검색을 통해 가장 유사한 상품을 찾아주는 AI 기반의 서비스다.

유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 업체들이 패션과 잡화 상품에 주로 국한된 서비스 영역을 제공하는 것과는 달리 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모든 상품에 대해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검색 결과로 제시되는 추천 상품 리스트들 가운데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상품 정보 화면으로 이동하면, ‘톡집사’ 서비스를 통해 곧바로 최저가 검색을 검색할 수 있도록 연계돼 고객 편이성을 한층 높였다.

아울러 인터파크는 ‘쇼핑 카메라’ 서비스에 앞서 지난 9월부터 ‘스타일 추천’ 서비스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스타일 추천’ 서비스는 ‘쇼핑 카메라’와 마찬가지로 제품의 이미지를 AI 기반의 소프트웨어가 인식한 후 쇼핑몰 내에 유사한 디자인이나 색상 또는 패턴을 가진 제품을 찾아 고객에게 추천해 주는 기능으로써, 패션과 잡화 제품을 주된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스타일 추천’ 서비스를 ‘쇼핑 카메라’ 서비스와 연동해 활용할 경우, 단순히 사진 속 제품의 판매처를 찾는 데서 한 발 더 나아가 유사한 상품까지도 추천을 받을 수 있게 되기 때문에 고객들은 두 가지 서비스의 연동을 통한 상호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터파크 서비스기획팀 김근오 팀장은 “이미지 검색 쇼핑의 경우, 인터파크 뿐만 아니라 다른 기업들도 유사한 서비스를 앞다투어 제공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인터파크는 챗봇 ‘톡집사’ 서비스나 ‘스타일 추천’ 서비스와의 연계를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미지 검색이 AI 기반 서비스기 때문에 누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학습을 통해 그 정확도가 높아지는 측면이 있기 때문에 서비스 초기 보다는 시간이 지날수록 보다 정확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미지 분석의 고도화 작업 등을 통해 더욱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