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헬스케어 점자정보단말기 ‘한소네5’, 美 시각장애인 교육 시장 진출
상태바
셀바스헬스케어 점자정보단말기 ‘한소네5’, 美 시각장애인 교육 시장 진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03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셀바스헬스케어(대표 유병탁)의 점자정보단말기 힘스 ‘한소네5(영문명: BrailleSense Polaris)’가 미국 3대 시각장애인 교육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

최근 미국 내 맹학교(SBVI)들이 세계 최초로 구글 GMS(Google Mobile Service) 기기 인증을 받은 힘스 ‘한소네5’를 시각장애인용 교육기기로 채택했다.

‘한소네5’를 도입한 곳은 보스톤 소재 동부의 퍼킨스, 중부의 텍사스, 서부 캘리포니아 맹학교로 미국 내 맹학교 중에서도 상위 3위 안에 드는 교육기관들이며, 미국 전체 42개 맹학교의 20%가 기존 경쟁사 제품 대신 ‘한소네5’로 교체를 시작했다. 일반 미국 내 교육시장으로도 확대 중이다.

▲ 셀바스헬스케어 점자정보단말기 ‘한소네5’

2017년 말까지 50% 이상의 미국 교육 시장 진입을 통해 2017년 한소네 매출액 100억 이상 달성, 2018년 2배 이상 성장이 가능하게 됐다. 또한 저시력 시장, 노령인구 증가에 따른 실버케어 시장 등으로까지 시장 저변을 확장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한소네5’를 통해 구글 닥스, 지메일, 유튜브 등 구글 플레이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학습을 할 수 있다. 또한 ‘한소네5’에 내재된 폴라리스 오피스를 활용해 다양한 포맷의 문서를 읽고, 편집할 수 있다. 텍스트를 음성화하는 기술은 물론, 음성을 텍스트화하는 차별화된 기술까지 제공해 미국 교육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셀바스헬스케어 유병탁 대표는 “한소네5는 혁신적인 점자정보단말기로 국내외 교육 및 사무 환경에서의 활용에 큰 기대를 받고 있다”며 “세계 최초로 구글 GMS 기기 인증이 미국 3대 시각장애인 교육시장 진입을 이루어 냈으며, 이를 통해 전세계 시각장애인들이 필요한 교육을 용이하게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술개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