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이해진 전 네이버 의장 발언 반박…“사실과 달라”
상태바
구글, 이해진 전 네이버 의장 발언 반박…“사실과 달라”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1.02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금·고용 문제에 ‘떳떳’…검색 결과 조작도 ‘사실 무근’ 입장 표명

구글이 최근 진행된 국정감사에서 이해진 네이버 전 의장이 자사를 비판하는 발언을 한 것에 대해 반박하는 공식 입장을 표명했다.

2일 구글코리아는 “국정감사에서 이해진 네이버 전 의장의 부정확하고 오해의 소지가 있는 발언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 ‘특정기업이 세금을 안 낸다’ 등의 내용을 포함한 여러 발언은 주무부처 및 해당 기엉븨 신뢰도에 치명적인 타격을 줄 수 있다”며 반박했다.

이해진 전 의장이 허위클릭, 검색어 조작 등에 관해 “구글도 그런 문제가 많이 나올 것”이라고 한 발언에 대해 구글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구글의 검색 결과는 100% 알고리듬 순위에 기반하고 있으며, 금전적 또는 정치적 압력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검색 결과의 객관성과 공정성 및 투명성에 대해 매우 자부심을 느낀다”고 설명했다.

이 전 의장의 “세금을 제대로 안 낸다”는 주장에 대해서도 일축했다. 구글 측은 한국에서 세금을 납부하고 있으며, 국내 세법과 조세조약을 준수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고용이 없다”는 이 전 의장의 발언에 대해서도 “구글코리아에는 수백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수년 동안 잡코리아와 GPTW 등에 의해 한국에서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선정돼 왔다. 이 외에도 크리에이터, 개발자 및 기업이 브랜드를 구축하고 혁신을 일으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를 통해 한국의 고용 증대에 기여한 점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