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학교 이색학과 ‘플로리스트‧웨딩플래너학과’ 과정 ‘눈길’
상태바
전문학교 이색학과 ‘플로리스트‧웨딩플래너학과’ 과정 ‘눈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01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7일부터 전문대 수시2차 접수가 시작되는 가운데 내신 성적을 미처 관리하지 못한 학생들과 진로를 결정하지 못한 학생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이에 플로리스트 과정, 웨딩플래너학과, 푸드스타일리스트 과정 등 전문학교 이색학과들이 고3 학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종합 전문학교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현재 실무중심의 교육을 통해 각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플로리스트 과정, 웨딩플래너학과 과정, 푸드스타일리스트 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전문대 수시 2차 접수기간이 다가오면서 본교에서 운영되고 있는 이색학과 과정에 대한 고3 학생들의 입학문의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며 “이는 본교의 실무중심 커리큘럼을 통한 높은 취업률과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는 입학전형 때문인 것 같다”고 전했다.

이 학교에서 운영되고 있는 플로리스트 과정은 전통 유러피안 스타일의 독일, 영국 커리큘럼을 도입하여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실습수업으로 진행하는 실무중심의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화훼전공 학교 중 단독, 유일하게 초대형 국제 플라워 페스티벌 ‘2017 fffim'에 참석해 세계적인 플로리스트들과 함께 작품전시 및 데몬스트레이션을 진행한 바 있다.

웨딩플래너학과 과정 역시 기획, 연출과 실무능력을 겸비해 웨딩산업에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웨딩플래너를 양성하기 위해 특급호텔 및 웨딩홀 등 여러 분야에서 현장실습 및 인턴십을 진행하여 학생들이 현장경험을 쌓고 실무능력을 향상시켜 웨딩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서울현대 플로리스트 과정과 웨딩플래너학과 과정은 특급호텔 및 웨딩홀, 방송국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해 97%의 높은 취업률을 공식발표 한 바 있으며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 최우수학교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현재 플로리스트 과정과 웨딩플래너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의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내신 성적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하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