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CISO 위한 글로벌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 발표
상태바
포티넷, CISO 위한 글로벌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 발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10.31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IS’, 글로벌 위협 정보·킬체인 보고서로 최신 공격 인지·빠르게 대응케 도와줘

포티넷은 사이버 보안 리더를 위한 ‘포티가드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TIS)’를 31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최신 위협 트렌드 및 조직이 직면한 사이버 위험 정보를 제공해 사이버 보안 리더들이 사이버 상황을 적시에 인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정보보호 최고책임자(CISO)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위협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급변하는 위협으로부터 기업을 안전하게 방어할 수 있다.

위협 지표와 활동 트렌드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인 TIS는 CISO들이 글로벌 위협 상황을 즉시 파악할 수 있도록 해주며, 포티넷 연구기관인 포티가드 랩이 제공하는 위협 인텔리전스 조사를 활용한다. 포티가드랩은 200 명 이상의 전문가 연구원들이 전세계 300 만 개 이상의 보안 센서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심층 분석하고 있다.

TIS는 글로벌 위협 활동을 우선 제공해 CISO들이 어떤 유형의 사이버 위협이 증가하고 있는지 즉시 파악할 수 있다. 이해하기 쉬운 데이터를 제공하여 보다 다양한 조직과의 용이한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며, 보안 리더들이 보안 운영팀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킬 체인 보고서를 통해 현재 업계와 전 세계에 영향을 미치는 고유하고 구체적인 위협 트렌드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한다. 보안 리더들은 업계에서 가장 활동적인 애플리케이션, 침입 방지 시그니처, 멀웨어, 봇넷을 업계 별로 파악할 수 있고, 업종, 회사 규모, 지역 및 전반적인 상황에 따라 이 같은 트렌드를 손쉽게 비교해볼 수 있다.

CISO는 특정 위협에 대한 세부 정보를 검토해 활동 트렌드, 유행 정도(prevalence), 순위 등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포티가드 백과사전(Encyclopedia)과 통합을 통해 오리진(origin), 행동, 개선 단계의 세부 사항 등 보다 자세한 위협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개별 애플리케이션 취약성과 멀웨어에 대해서는 포티가드 랩의 보안 위협 분석 연구원이 작성한 추가 노트를 제공, 캠페인별 또는 급부상하고 있는 위협에 대한 시인성 있는 통찰력을 제공한다. 포티넷은 포티넷 블로그와 분기별 포티가드 위협 전방 보고서, 주별 포티가드 위협 인텔리전스 브리프를 통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