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닷컴, AI 기반 문서분류 검색 서비스 출시
상태바
줌닷컴, AI 기반 문서분류 검색 서비스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10.3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딥러닝 검색 엔진 ‘딥캣’ 적용…문서 내용 자동 분류해 노출

줌인터넷(대표 김우승)은 딥러닝 기반 검색엔진 ‘딥캣’을 적용한 ‘문서분류 검색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3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검색된 문서의 내용을 자동으로 분석하고 문서의 주제를 그래프와 태그 표시를 통해 검색 결과에서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기존 검색 서비스의 경우 ‘인공지능’, ‘평창동계올림픽’, ‘할로윈’을 검색하면 경제, 사회, 스포츠, 연예 뉴스, 여행, 패션, 음식 정보 포스팅 등 각기 다른 주제의 문서가 노출된다. 줌닷컴의 서비스는 문서 앞에 ‘스포츠’, ‘여행’, ‘경제’ 등의 태그로 분류해 보여준다.

문서 카테고리 상단에 검색된 문서의 유형별 비율이 그래프 형태로 보여줘 빠른 정보 탐색을 돕고, 그래프로 표시된 문서 유형이나 문서 앞 태그를 클릭하면 같은 분류의 문서만을 한데 모아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이 서비스에 적용된 딥캣은 뉴스와 블로그의 문서 내용을 딥러닝을 통해 자동으로 분석하고 분류한다. 자가 학습을 통해 알고리즘 스스로 품질을 높여가는 딥러닝이 접목됐으며, 학습 시간이 누적될수록 문서 내용에 대한 분석과 분류 능력이 향상된다.

줌닷컴 관계자는 “줌닷컴에서 편리하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돕고 나아가 검색 의도에 맞는 유용한 추가 정보까지 제사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