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덕성여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본격화
상태바
토마토시스템, 덕성여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본격화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0.30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I와 SAP로 이원화된 기존 시스템 통합…안정적인 데이터 관리·유지관리 효율성 제공
▲ 덕성여대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착수보고회에서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왼쪽)가 발표하고 있는 모습.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덕성여자대학교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의 본격 시작에 앞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덕성여대가 ‘세계로 나아가는 창의교육 선도 대학’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첫 걸음으로 업무 프로세스 개선 및 표준화, 체계적인 사업관리를 통해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통합정보시스템을 구축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특히 SI와 SAP로 이원화된 기존 시스템을 통합, 표준화 및 공통 시스템을 구축해 안정적인 데이터 관리와 유지관리의 효율성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사업으로 덕성여대는 자료의 시점 관리와 프로세스 관리를 통해 일관성 있고 신뢰도 높은 자료를 획득할 수 있으며, 고등교육 통계, 대학정보 공시, 교육부 통계 등 전문적인 통계 자료도 제공 받을 수 있게 된다.

회사 측은 대학 내 산재한 정보를 목적에 따라 통합해 유연한 시스템 기반을 확립하고, 수시로 변경되는 학사 규정에도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조화 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덕성여대는 사용자 친화적인 UI 구성으로 업무 효율성이 높아지고, 페이퍼리스(Paperless)로 인한 비용절감 및 업무 프로세스 간소화로 불필요한 업무가 최소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는 “학교의 여러 가지 고민과 아이디어, 그리고 토마토시스템의 축적된 경험과 노력을 합쳐 최고의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덕성여자대학교가 새로운 도약의 틀을 마련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하며 성공적인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토마토시스템은 국내 80여 곳 이상의 대학정보화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으며, 최근 해외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