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IT진단 솔루션 ‘루킨 엔터프라이즈’ 출시
상태바
삼성SDS, IT진단 솔루션 ‘루킨 엔터프라이즈’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0.30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단 항목 수 2배 이상 늘려 컨설팅 수준 상세진단 가능…효과적인 조치 기능 갖춰

삼성SDS(대표 정유성)는 고객사 시스템에 직접 설치해 전문 컨설팅 수준의 IT인프라를 구성하고 보안진단 및 손쉬운 조치가 가능한 ‘루킨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루킨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은 고객사에 직접 설치함으로써 자사의 기존 무료 진단서비스에 비해 횟수에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또한 사용자 및 진단 그룹별 이력관리가 가능하며 진단 대상 장비에 간단한 설치(에이전트)만으로 자동 진단을 할 수 있도록 해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IT시스템을 진단하고 운영할 수 있다.

특히 진단 항목 수가 2500여개로 기존 무료 진단서비스(1300개)에 비해 2배 이상 늘려 최고 컨설팅 전문가 수준의 상세한 진단이 가능하며 도출된 취약점은 가이드를 통해 조치가 가능하도록 했다.

여기에 다양한 제조사의 IT시스템을 통합 진단할 수 있어 비용 및 시간 손실을 줄일 수 있고 복합 장애 요소도 손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해주며, 종합 진단결과 리포트 제공은 물론 진단 수준을 점수화시켜 취약수준을 가시적으로 보여주고 상세 조치 가이드도 제공해 준다.

삼성SDS는 관계자는 “사내 보안 규정으로 업무 시스템의 외부 인터넷 망 접속이 제한되어 무료 IT 진단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기업 및 금융·공공기관들도 이젠 강력한 IT진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루킨 엔터프라이즈는 진단 가능한 제품 범위가 글로벌 상용 제품뿐만 아니라 국산 데이터베이스나 오픈소스 관계형 데이터베이스까지도 가능하기 때문에 진단 분야의 독보적인 솔루션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삼성SDS는 지난 2월에 30년 간 IT 운영 노하우를 반영한 국내 유일의 웹 기반 IT 시스템 무료진단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7개월 만에 3000명의 기업회원이 가입할 만큼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향후에도 기존의 무료진단서비스는 계속 제공할 예정이며, 진단 기능 또한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