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 방준배, 프리스 과일 베이스 담은 과일차레시피 제안
상태바
바리스타 방준배, 프리스 과일 베이스 담은 과일차레시피 제안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10.28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리스타 방준배가 과일 액상 음료 베이스 브랜드 ‘프리스(Friss)’의 자두 베이스를 활용한 ‘자두 쥬이시피치티’ 레시피를 제안한다.

‘자두쥬이시피치티’는 복숭아 티백과 프리스 자두 베이스가 조화를 이뤄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선사하는 과일차로 따뜻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가을 음료다. 방준배 바리스타의 ‘자두쥬이시피치티’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먼저 끓는 물 260g에 복숭아 티백 1개를 넣어 3분동안 우려낸다. 이때 티백은 브리즈의 쥬이시 피치 티백을 이용한다. 그 다음은 티백을 제거한 후 프리스 자두 과일 액상 베이스 30g를 넣어 물에 잘 섞이도록 저어준다.

방준배 바리스타의 ‘자두쥬이시피치티’ 레시피는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로 전문 카페는 물론 집, 회사 등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자두는 폴리페놀이 풍부해 항산화 및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줘 일교차가 크고 쌀쌀해지는 가을에 차로 즐기기 안성맞춤이다. 자두의 제철은 7~8월이지만 프리스의 과일 액상 베이스를 이용하면 제철과일이 가지는 맛과 영양을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다.

방준배바리스타는 과일 액상 베이스 브랜드 프리스의 제품 개발, 관리에 직접 참여하고 있다. 방준배 바리스타는 ‘2017 KNBC(Korea National Barista Championship)’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바리스타로 글로벌 바리스타 대회인 ‘WBC(World Barista Championship)’에 한국 국가대표로 출전한다. ‘2017 WBC’는11월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카페쇼’와 동시개최된다.

프리스는 ‘안드레아 플러스’ 기업에 소속돼 있으며 안드레아 플러스는 SPC그룹, 이디야, 폴바셋, LG 아워홈, 코코브루니, 에스프레사멘테(일리 카페) 등의 기업 및 500여 곳의 개인 카페에 커피 로스팅과 미국 ‘TLC 파우더’, ‘마이티립’ 등 차 브랜드를 유통하며 카페 오픈 컨설팅 및 교육 지원을 제공해오고 있다.

프리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방준배 바리스타가 제안하는 다양한 레시피는 안드레아플러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