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행정타운 ‘두산 위브’, 잔여세대 할인 분양 진행
상태바
용인 행정타운 ‘두산 위브’, 잔여세대 할인 분양 진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0.27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분양 아파트의 무덤이라 불리웠던 용인 부동산 시장이 각종 규제 제외 및 개발 호재가 겹치며 달라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국토교통부의 자료에 따르면 용인의 미분양 아파트의 잔여물량은 최근 6개월 사이에 현격히 줄어들어 현재는 지난 10년내 최소치를 기록하고 있으며, 그 감소속도는 전국 지자체중 가장 빠를 정도로 급격하게 줄어들고 있다. 또한 기간 중 3천세대 이상 미분양이 감소한 지역은 용인시가 유일한 지역으로, 용인시의 부동산 시장이 안정화 단계를 거쳐 호조를 띄고 있다.

특히 용인행정타운 두산위브 같은 경우는 총 1293세대의 대단지 규모와 삼가역 역세권 등 입지조건이 적합했음에도 불구하고 올 초만 해도 1000여 세대가 미분양으로 남아있었으나, 용인의 분양시장 분위기가 달라지면서 특별할인분양과 잔금유예 등의 분양 마케팅을 적용해 수요가 몰려 현재 잔여세대는 150여 세대뿐이다.

한 전문가는 “이러한 현상은 용인시 신규 아파트 분양 물량 감소 등 용인 부동산 시장이 전반적으로 안정되며 10년 만에 미분양 물량이 3000가구 이하로 감소하는데다, 정부의 연이은 시장 규제로 신규 부동산 시장보다 현재 분양 중인 아파트로 수요자의 눈길이 옮겨 가는데 그 이유가 있다고 볼 수 있다”며 “또한 집단대출규제 등에 의해 전월세를 끼고 투자하는 일명 갭투자의 수요가 비규제 지역으로 옮겨 가고 있는데, 용인 또한 그러한 지역 중 하나로, 일시적인 현상이 아닌 시장의 큰 흐름이 바뀌어 가는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용인 행정타운 두산위브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삼가동에 위치했으며, 1단지 지하 3층~지상 18층 3개동 199세대, 2단지 지하 2층~지상 20층 9개동 624세대, 3단지 지하 3층~지상 20층 7개동 470세대 3개 단지로 나뉘어 조성된 1,293세대의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다.

단지 내에는 실내 골프연습장, GX룸, 휘트니스 센터, 게스트하우스, 독서실, 보육실 등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되어 있으며 실내에는 홈네트워크 시스템, 원격검침시스템, 세대 일괄소등 스위치, 디지털 멀티 온도조절 시스템, 실내 환기 시스템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주거 편의 시스템이 적용돼 있다.

또한 스포츠, 문화, 의료, 공공서비스 시설 등이 조성되어 있는 용인행정타운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이마트, 용인 중앙시장, 용인공용버스터미널, 용인세브란스 병원 등의 생활편의 시설도 인접해 있어 편리한 생활에 도움이 된다.

현재 잔여세대 할인, 계약금 1천만원, 취득세지원, 입주지원금 등의 혜택으로 실입주금, 실투자금 6천만원으로 분양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신혼부부 등 젊은 층에게도 적합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