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전자, 사내 집단지성 시스템 '퍼드림'으로 혁신 문화 확산
상태바
바른전자, 사내 집단지성 시스템 '퍼드림'으로 혁신 문화 확산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10.2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가 절감·경영 혁신 등 창의적 제안 쏟아내…우수작 10건 최종 선정

바른전자(대표 김태섭)는 임직원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신성장동력으로 삼는 ‘제8회 퍼드림 공모전’을 열고 최종 우수제안 10건을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퍼드림은 직원이 가진 신사업 아이디어를 검토해 기업의 새로운 전략사업으로 연계하고 경영혁신을 이끌어내는 사내 집단지성 프로젝트다. 현재 메모리카드 생산 공정 개선, 사물인터넷 등 퍼드림 공모전을 통해 구체화되거나 영감을 얻은 다양한 사업이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

총 161건의 신규 아이디어가 접수된 올해 공모전에서는 주관중 바른전자 수석연구원이 제안한 ‘메모리카드 성능시험 공정 자동화 방안’이 비용 절감 등 효율성을 인정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도입 시 원가절감 효과가 연간 약 1억4000만원에 이를 것으로 기대되는 ‘신자재 개발을 통한 와이어본딩 개선안(공정기술팀 정윤성 대리)’이 선정됐다.

▲ 바른전자 반도체 공정 현장

이외에도 SSD 틈새시장 공략 방안, 전산시스템 정비 및 입력 정확화 캠페인 등 제품 공정부터 경영환경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부문에서 아이디어가 선정돼 포상이 진행됐다.

이들 아이디어는 소관 부서와 바른전자 자체연구소의 의견, 현실화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후, 전문 평가단의 2차 심사를 통과한 것으로 실행 부서가 세부 추진 방안을 마련하게 된다. 또한, 수상 여부와 관계없이 공모전에 제출된 아이디어 중 실제 사업으로 실행돼 영업이익이 발생하는 경우, 제안자에게 일정한 성과급이 지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