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대 뿔피리팀, 문화부 콘텐츠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건대 뿔피리팀, 문화부 콘텐츠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0.24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국대 이소미(문화콘텐츠 3), 임연주(문화콘텐츠 3), 김혜린(경영학 2) 학생으로 구성된 문화콘텐츠학과 뿔피리팀(지도교수 배상준)이 ‘제3회 스토리테마파크 창작콘텐츠공모전’ 최우수상(한국국학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국학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공모전에서 건국대 뿔피리팀은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한 복수극 영화 ‘낭설’을 제작해 이같이 수상했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에는 30개 대학 55개 팀이 참가해 1차 기획안 심사와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12개 대학 8팀이 선정됐다. 이들은 팀별 교육을 담당하는 담임멘토 8명, 역사 자문멘토 2명, 최종심사 발표를 위한 공개발표(피칭)멘토 1명 등 총 11명의 현장 전문가들로부터 지난 5개월간 교육을 받았다.

심사 기준은 소재의 전문성, 기획의 독창성, 사업화 가능성 등이었으며 최종 평가는 멘토와 해당 기관으로부터 받았던 심사결과까지 합산해 이뤄졌다.

임연주 학생은 “공모전을 통해 응원해주고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며 “직접 기획한 작품으로 현업에 종사하는 전문가들과 진지하게 논의할 수 있어 잊지 못할 좋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건국대 문화콘텐츠학과는 제1회 최우수상, 제2회 대상(문화부장관상)에 이어 올해도 수상자를 배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