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 오픈 베타 서비스
상태바
두나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 오픈 베타 서비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0.24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거래소로 115개 코인·171개 마켓 거래 지원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송치형)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코인과 마켓을 지원하는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업비트는 두나무가 세계적인 가상화폐 거래소 美 비트렉스(Bittrex)와 독점 제휴를 맺고 출범한 서비스로, 규모 및 보안 기술 측면에서 독보적인 차별화가 돋보인다.

업비트가 초기에 선보이는 코인은 115개이며, 해당 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마켓도 171개에 달한다. 마켓이란 가상화폐를 사고 팔 수 있는 거래 시장의 단위를 말하는 것으로, 크게 KRW(원화), BTC(비트코인), ETH(이더리움), USDT(테더) 4개의 기초화폐로 거래할 수 있는 마켓군을 지원하게 된다.

예를 들어 KRW(원화) 마켓에서는 원화로 가상화폐를 사고 팔 수 있으며, BTC 마켓에서는 비트코인으로 다른 가상화폐들을 사고 팔 수 있다. BTC마켓, ETH마켓, USDT마켓은 비트렉스 연동을 통해 제공된다.

KRW 마켓의 경우 오픈 베타 초기에는 비트코인만 거래 가능하며, 다른 가상화폐들을 거래하고 싶을 경우 원화로 비트코인을 매수한 후 BTC 마켓에서 매매할 수 있다. 업비트는 오픈 베타 기간 동안 거래 안정성을 점검하면서 원화로 직접 거래할 수 있는 가상화폐 종류를 확대할 계획이며, 신규 가상화폐도 점진적으로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오픈 베타 기간에도 PC와 모바일 앱에서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우선거래 초대를 받은 사전예약 고객부터 순차적으로 거래를 지원한다. 사전예약한 순서대로 참여자의 휴대전화(카카오톡)로 우선거래 초대 메시지가 발송되며, 해당 고객들은 거래에 필요한 보안등급을 충족한 이후 입출금 및 거래를 먼저 이용할 수 있다. 사전예약 미 신청 고객의 경우 사전예약자 초대가 모두 완료된 후 이용이 가능하다.

업비트는 세계적 수준의 보안환경을 구축해 주목을 끌기도 한다. 먼저, 안전한 가상화폐 거래를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 최고 수준의 보안 파트너들과 협력했으며, 월렛 보안을 위해 다수의 글로벌 거래소들이 신뢰하고 있는 빗고(Bitgo) 이중 월렛을 채택했다. 또한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DEFCON 해킹대회 본선 4회 우승 등 폭넓은 경험을 보유한 티오리(Theori)로부터 보안 컨설팅을 받아 완성도를 높였다.

업비트는 이번 오픈 베타 시작을 기념해 거래수수료 할인, 코인 무료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KRW마켓 이용 시 0.139% 기준 거래수수료를 64% 대폭 할인한다. 할인 적용시 거래수수료는 단 0.05%에 불과해 투자자들의 수수료 부담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비트렉스와의 독점제휴를 통해 제공되는 BTC, ETH, USDT 마켓 거래수수료는 20% 페이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혜택은 오는 11월 30일까지 발생한 거래에 대해 적용 예정이며, 이를 적용시 기준 거래수수료 0.25%가 0.2%로 할인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페이백 지급은 할인 기간 종료 후 10일 이내 완료된다. 마지막으로, 사전 예약자 중 111명을 추첨해 가상화폐 1개씩을 선물하며, 당첨자 발표는 11월 3일 진행 예정이다.

송치형 두나무 대표는 “비트렉스 제휴를 통해 가장 많은 가상화폐 거래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기존 알트코인 투자과정의 번거로움과 거래 지연, 복잡한 계좌 관리 등의 문제를 해소했다”며 “베타 오픈을 시작으로 국내 거래 상황에 최적화 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으로, 앞으로도 세계적으로 검증된 안정성과 편의성을 강화한 가상화폐 거래 환경 구축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