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산업용 5인치 태블릿 국내 출시
상태바
어드밴텍, 산업용 5인치 태블릿 국내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0.24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 공정·물류 창고 관리 효율 도모…견고한 산업용 등급 획득
▲ 어드밴텍 산업용 태블릿 PWS-472

어드밴텍코리아(지사장 정준교)는 5인치 산업용 태블릿을 출시하며 국내 모바일 컴퓨터 시장에 도전한다고 24일 밝혔다.

2010년 어드밴텍은 독일의 유명 차량용 컴퓨터 전문 기업 DLoG를 인수하고 로지스틱스 솔루션 개발에 투자하며 특수 차량용 컴퓨팅 시스템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아왔다. 견고한 10인치 산업용 태블릿에 이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산업용 5인치 모바일 태블릿을 선보인 어드밴텍은 전 세계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기존의 산업용 컴퓨터 시장뿐만 아니라, 물류 및 리테일 솔루션에 적합한 산업용 태블릿까지 솔루션을 확대하며 통합 인더스트리 4.0 솔루션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의 영향으로 국내 산업에서도 실시간 데이터 처리 및 시스템 관리 대한 시장의 요구가 커지면서 무선 데이터 수집이 가능한 모바일 컴퓨팅 솔루션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무선 데이터 수집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개발된 어드밴텍 산업용 태블릿 ‘PWS-472’는 물류·창고 관리에 필수적인 1D/2D 바코드 스캔을 지원한다. 또한 고화질 자동 초첨 기능의 카메라 및 NFC 판독기 등 쉽고 간편한 데이터 수집을 도와주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현장에서 수집된 데이터는 와이파이(Wi-Fi)를 포함한 블루투스 및 NFC 등의 무선 통신 기술로 여러 관리 시스템에 전송이 가능하다.

어드밴텍 모바일 솔루션은 노동 집약적인 기존의 물류 산업을 디지털화 함으로써 각종 비용 절감 및 운영 효율, 안전성 등을 대폭 증가시키며 이미 아시아 및 유럽 등의 글로벌 기업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5인치 산업용 태블릿 PWS-472는 295g의 작고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산업 현장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할 수 있는 모바일 솔루션이다. 교대작업이 전형적인 산업 현장의 요구에 따라 배터리는 최대 12시간 작동하며, 도킹 스테이션을 통해 마치 스마트폰처럼 간편하고 안정적으로 충전할 수 있다.

B2C 시장의 제품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과 달리 PWS-472는 다양한 산업용 등급의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모바일 컴퓨터는 데이터 수집 및 전송이 핵심이므로 어떠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PWS-472는 –20~60℃까지의 넓은 작동 온도 범위를 지원하고 방수 및 방진 테스트 역시 산업용 등급인 IP65 인증을 받았다. 또한 미 국방성의 MIL-STD-810F 등급 인증으로 1.2m 낙하에서도 안전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어드밴텍 관계자는 “산업용 태블릿인 PWS-472는 맞춤 개발이 용이한 안드로이드 OS와 고성능 무선 데이터 수집 솔루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물류·창고 관리뿐만 아니라 제조 공정, 필드 서비스, 공공 인프라 시설 관리 등 실시간 데이터 수집 수요가 있는 산업 전반에 응용 가능한 모바일 솔루션이다”고 말했다.

정준교 어드밴텍코리아 지사장은 “이 제품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 세계적으로 이미 품질 및 기술이 입증돼 국내 시장에서도 충분히 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국내 산업용 태블릿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5인치 산업용 태블릿인 PWS-472는 어드밴텍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 중이며 국내 출시 기념 무료 데모 제공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