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브, 신청 관리 플랫폼 ‘신청콕’ 출시…QR코드 스캔으로 ‘OK’
상태바
로데브, 신청 관리 플랫폼 ‘신청콕’ 출시…QR코드 스캔으로 ‘OK’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0.24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가입 없이 쉽고 빠르게 신청 받고 내역은 통합 관리

로데브(대표 강유희)가 QR코드 스캔만으로 복잡한 회원가입 없이 행사나 이벤트에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는 신청 관리 플랫폼 ‘신청콕’ 서비스를 정식 런칭했다.

강연, 전시회, 공연, 세미나 등에 참가 신청을 하려면 절차가 복잡하고 불편한 것이 사실이다. 전화나 방문신청의 경우 신청자에게 귀찮음을 유발하며, 모바일이나 온라인 신청은 애플리케이션 설치나 회원가입 등 복잡한 프로세스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불편한 절차를 걷어내고, 쉽고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는 플랫폼이 ‘신청콕’이다. 신청콕은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하고 신청자명을 문자로 전송하면 신청 URL이 회신돼 신청을 완료한다. 회원가입이나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QR코드 스캔만으로 신청하는 것이다. 로데브 이러한 독자적인 기술을 ‘QR 2.0’으로 명명하고, 신청콕에 적용했다.

신청콕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사 주최자(관리자)는 쉽고 편리한 신청방법에 따라 행사 신청률 증가와 빠른 모집 마감을 기대할 수 있다. 행사, 신청자 내역, 참가비 내역은 통합 시스템에서 한 번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문자메시지로 공지, 알림 및 홍보 등을 편리하게 발송한다. 또한 리마인드 기능과 대기자 후순위 추가 모집 기능이 탑재돼 있어 노쇼(No-show)를 최소화할 수 있다.

신청콕은 지난 9월 7일과 8일 이틀간 안양시에서 개최된 ‘제2회 안양시 진로페스티벌’의 공식 신청 솔루션으로 적용돼 안양 지역 6500여 명 학생의 1794개 세부 행사에 대한 2만4000여 건의 참여 신청을 완벽하게 처리했다. 신청 관리 서비스로서 안정성과 신뢰도를 인정받은 것이다.

로데브 강유희 대표는 “문화 생활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 ‘신청’과 그에 대한 관리를 ‘간편’하게 하기 위해 신청콕을 개발했다. 복잡한 절차 없는 신청 방법과 편리한 통합관리 시스템으로 신청콕은 성공적인 행사 개최의 필수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