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요리학원, 한국조리과학고 중학생 경진대회 최다 수상자 배출
상태바
한솔요리학원, 한국조리과학고 중학생 경진대회 최다 수상자 배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0.24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인기 셰프가 늘어나고 선호하는 직업으로 각광받으며 셰프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많아졌다. 셰프의 꿈을 이루기 위한 단계로 조리고, 조리대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늘어난 만큼 기능경진대회에 대한 관심 또한 뜨겁다.

한솔요리학원은 지난 21일(토)에 개최된 한국조리과학고 경진대회에서 ‘최다 수상자’를 배출하며 다시 한번 조리고 입시명문의 위상을 떨쳤다.

국내 1위 조리특성화고로 손꼽히는 한국조리과학고의 경진대회 수상 시, ‘조리기능우수자전형’으로 99퍼센트 합격할 수 있는 만큼 전국에서 많은 중학생들이 참여했다. 최종 24명을 선발하는 이 대회에서 한솔요리학원은 한식 경연 부문에서 4명, 양식 경연 부분에서 6명이 합격하며 요리학원 중 최다 수상자를 배출했다.

이와 함께 지난 9월에 열린 ‘한국외식과학고’ 중학생 기능경진대회에서 대상 포함, 최다 수상자 배출은 물론 송곡관광고 기능경진대회에서도 금상과 은상을 차지하며 ‘역시 한솔은 대회에 강하다’는 평가를 이끌어냈다.

이처럼 한솔요리학원의 높은 수상 비결에는 대회 준비를 위해 ‘1:1 밀착 교육’과 반복 연습을 통해 실력을 키워온 것이 주요했다. 특히 포트폴리오 제출을 통해 평가 받는 1단계 서류평가부터, 2단계 실기평가까지 ‘한솔요리학원의 체계적인 대회 지원’을 통해, 대회 수상이라는 좋은 스펙과 조리 실력을 한 단계 향상시킬 수 있은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국내 유일의 조리진학 전문 기관인 ‘한솔요리진로연구소’는 그 동안의 컨설팅 레퍼런스와 합격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 하반기부터 ‘조리고∙조리대학 진학 프로젝트’를 시행한다.

우선 조리고 진학프로젝트에서는 조리진로를 진단하고 각 조리특성화 고등학교별 전형 분석을 통해 목표 학교와 전형을 설정하고 이에 대비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서류, 면접 전략 등을 제공한다. 이 후 학교별 진학 지원에 필요한 실질적인 준비사항까지 세분화해 컨설팅함으로써 ‘합격을 위한 최적의 전략’을 지원하게 된다.

현재 한솔요리학원에는 ▲입시•대회준비(조리고 입시, 대학 진학, 고교 위탁) ▲기능사 자격증 실기(한식, 양식, 중식 및 제과제빵, 커피바리스타 등) ▲국비 및 취미, 주말반 등 다채로운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한솔요리학원은 서울 8개 직영점이 지하철역 5분 거리에 위치해 홍대, 신촌, 강남, 일산 일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18년 고교 위탁’ 지원희망자 상담 접수 및 요리학원 강좌 수강료(학원비) 등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와 각 지점(강남, 종로3가, 노원 등 8개 직영점)을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