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업자가 애플리케이션 벤더에게 원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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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사업자가 애플리케이션 벤더에게 원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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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02.04.18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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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사업자들에게 성공적으로 자사의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추는 것이 필수적이다.

1. 단순함
추가적인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를 필요치 않는 단순한 기업용 서비스가 기업 시장에 판매하기가 쉽다.

2. 기존 고객 기반
자사의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이미 사용하고 있는 기업 고객들을 보유한 벤더들은 사업자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3. 무료 시범 서비스
사업자들에게 기존 고객 기반을 제공할 수 없는 벤더들은 자사의 제품이 제공하는 강점을 부각시키기 위한 무료 시범서비스에 적극 참여해야 한다.

4. 수익모델
사업자들은 애플리케이션이 수익을 창출해줄 수 있는지에 대해 궁금해 한다. 따라서 수익을 공유할 수 있는 모델을 제시하는 것이 계약 성사의 관건이다.

5. 통신시장에 대한 경험
기존에 사업자들과 성공적으로 작업을 수행한 경험을 갖고 있는 벤더라면 통신사업자들의 구미를 당기기에 더 없이 좋은 매력 요인이다.

6. 사업자에 특화된 개발
사업자들은 자사에 특별한 기술적 요구사항을 충족시켜 개발해줄 벤더를 원한다.

7. 인내심
사업자들은 벤더들과 계약 성사까지 더딘 움직임을 보일 때가 많으며 의사 결정 프로세스가 때때로 1년 이상 걸리기도 한다.

<자료 : M-비즈니스 리서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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