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더 프린터, 美 IT매체 선정 소비자 만족도 9년 연속 1위
상태바
브라더 프린터, 美 IT매체 선정 소비자 만족도 9년 연속 1위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0.24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점 만점에 평점 8.6점으로 전체 소비자 만족도·신뢰도 1위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는 미국 IT전문지인 PC매거진이 수여하는 ‘2017 리더스 초이스 어워드’ 및 ‘2017 비즈니스 초이스 어워드’ 프린터 부문에서 각각 9년 연속,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또한 ‘굿 디자인 어워드 2017’에서 25년 연속 수상을 통해 자사 제품의 우수성은 물론, 뛰어난 디자인을 다시 한 번 입증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리더스 초이스 어워드’는 미국 PC매거진 독자들이 직접 프린터 설정, 신뢰성, 출력 품질, 기술 지원, 수리, 소모품 비용 등의 항목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내리고, 이를 기반으로 전반적인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해 최고의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브라더는 ‘2017 리더스 초이스 어워드’ 및 ‘2017 비즈니스 초이스 어워드’에서 전체 소비자 만족도 및 신뢰도 부문 1위 업체로 선정됐다. 브라더는 ‘2017 비즈니스 초이스 어워드’에서 10점 만점에 평점 8.6를 받으며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켰다. 브라더가 받은 8.6의 점수는 2014년 이후 ‘비즈니스 초이스’에서 처음 등장하는 높은 점수다.

또한 브라더는 올해에도 모든 측정 범주에서 1위를 차지했다. 설정 및 신뢰성 부문에서는 각각 최고 점수인 8.8점을 받았으며, 기술지원이 필요한 정도(8%) 및 수리가 필요한 프린터 대수(4%)에서는 가장 높은 만족도 점수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프린터 추천 점수는 8.7점이었으며, 고객 만족도 지표인 순 추천지수(이하 NPS)는 58%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순 추천지수(이하 NPS)는 고객이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다른 이에게 추천할 것인지 의향을 측정한 지표이다.

PC매거진 측은 “브라더는 지난 9년간 거의 모든 항목에서 최고의 점수를 받으며 ‘리더스 초이스 어워드’ 및 ‘비즈니스 초이스 어워드’를 수상해왔다. 모든 문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세계적 수준의 프린터를 찾는다면 브라더가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다”고 총평했다.

또한 브라더는 컬러 잉크젯 복합기 등의 제품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2017’ 3개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1960년에 재봉틀로 이 상을 처음 수상한 브라더는 25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달성했으며, 올해 선정된 3개 부문을 포함해 현재까지 총 199개의 굿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을 보유하게 됐다.

미야와키 켄타로(Miyawaki Kentaro)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 지사장은 “‘굿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의 외관뿐만 아니라 사용자 경험과 디자인의 환경적 영향, 업계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까지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어워드이다. 이번 수상은 브라더의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 제조, 전달하는 모든 브라더 임직원의 노력과 수고를 인정받은 결과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