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NFC 태그 상호 운용성 인증 최초 획득
상태바
ST, NFC 태그 상호 운용성 인증 최초 획득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0.23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결같이·강력한·연결성 갖춘 사용자 경험 보장 지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는 자사의 ST25 NFC 태그 제품이 업계 핵심 표준화 기구인 NFC 포럼의 인증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ST의 NFC 포럼 타입 4 태그 IC(ST25TA)와 타입 5 다이나믹 태그 IC(ST25DV), 타입 5 태그 IC(ST25TV)는 NFC 포럼의 지난 9월 20일 발표에 따라 인증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통과한 업계 최초의 디바이스들이 됐다. 이 프로그램은 NFC 부품의 성능 및 상호 운용성을 보장하여 ‘한결같이, 강력한, 연결성을 갖춘 사용자 경험’을 보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NFC 포럼 인증 프로그램은 지금까지 휴대폰, 태블릿, 기타 NFC 유니버설 기기에만 적용됐지만, 최근 도입 속도와 비용절감 효과를 높이기 위해 태그 및 리더기에 대한 적합성 테스트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상업용 및 일반 사용자 모두 웹사이트 직접 접속, 페어링(Pairing), 사전 구성된 이메일이나 문자 메시지, 데이터 로깅(Data Logging), 펌웨어 업데이트(Firmware Update)와 같은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베누아 로드리게스(Benoit Rodrigues) ST 메모리 사업부 사업본부장은 “NFC 기술은 스마트폰을 비롯한 기타 모바일 제품 제조사의 폭넓은 지지를 받아왔다. 이제 NFC 포럼의 상호 운용성 인증을 받게 돼 소비자 및 관련 업계가 NFC를 도입하는 시기가 한층 빨라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ST는 ST25 태그 및 다이나믹 태그에 대한 빠른 인증을 통해 고객들의 설계 및 개발의 가속화를 돕는 한편, 궁극적으로는 소비자와 사업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ST25TA 태그는 NFC 타입4를 지원하여 NFC 태그 및 NFC 토큰, NFC 스마트 포스터, NFC 명함(가상 카드)과 같은 NFC 적용 사례를 구현할 수 있다. 128비트 암호 보호 기능과 사용자가 프로그래밍 할 수 있는 CMOS 출력을 옵션으로 포함한다.

ST25DV NFC 다이나믹 태그와 ST25TV 태그는 NFC 타입 5 및 ISO15693 RFID 사양을 지원한다. NFC 태그의 모든 사용 범위를 지원하며 장거리 HF RFID 리더기 인프라 기반의 물류 및 이력관리에도 적용할 수 있다. I2C 인터페이스와 혁신적인 고속 전송 모드, 태그에 접속하는 NFC 기기로부터 에너지 하베스팅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