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홀딩스그룹, 중국서 한국 우수 중소기업 제품 박람회 개최
상태바
BP홀딩스그룹, 중국서 한국 우수 중소기업 제품 박람회 개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10.23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소형 전기차·VR 등 IT 제품부터 뷰티·트렌드 분야까지 아울러…마케팅 활동 펼쳐 중국 시장 진출 도와

BP홀딩스그룹(대표 우샤오젠)은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중국 절강성 항저우시에서 ‘한국산 우수 중소기업 제품 박람회’를 마쳤다고 23일 발표했다.

이 행사는 BP홀딩스그룹 주최하고 저장란디에정보기술유한공사(浙江藍蝶信息科技有限公司) 주관사로 참여했으며, 절강성 선전부와 항저우시, 코트라 항저우 무역관 등이 후원했다. BP그룹이 생산한 초소형NEV전기차, VR/ AR 등 혁신 IT 기술분야에서부터 화장품, 위생용품 등 뷰티·트렌드 산업 분야, 건강기능식품 등 헬스케어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한국 중소기업들이 참가했다.

참가기업으로는 뉴트리바이오텍, 뉴옵틱스, 인팩, 일렉스 외 로트리, BPMed코스메틱, 라이트앤슬림, Ferderma, 언니들의 아지트, CREMOLAB, MarinePack, Mirang, The PIU, TOBICO, SNT FOOD, 유이앤루이 등 국내 상장사와 중소기업 약 180개 업체가 참가하였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모든 참가업체 제품을 중국 소비자들에게 직접 마케팅 활동도 펼칠 수 있었다. BP홀딩스그룹은 이번 박람회 참가기업의 원활한 판촉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왕홍(网红) 마케팅’ 기회를 제공했다.

항저우 지역은 파워블로거인 유명한 왕홍이 많기로 유명하다. 이번 전시회 기간내내 왕홍들이 모바일홈쇼핑, 개인방송, SNS등을 활용해 매칭 기업을 위한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동했다.

BP홀딩스그룹이 운영하고 있는 100% 정품 온라인 쇼핑몰 ‘후디에몰(蝴蝶, BPhudiemall)’에 참가기업의 제품을 입점시켜 박람회 이후에도 온라인과 모바일 등을 통해 우수 제품을 지속적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후디에몰은 현재 중국, 한국, 미국, 독일 등의 유명 제품 12,000여종이 등록되어 있으며, 통합물류시스템을 이용하여 전 지역에 직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샤오젠 BP홀딩스그룹 대표는 “알리바바 본사가 있는 중국 항저우는 쇼핑과 유통 서비스를 중심으로 전자상거래, 온라인 결제, B2B 서비스, 클라우드 컴퓨팅, 모바일 운영체제 등 다양한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상업도시로, 한국 우수 중소기업 박람회를 통해 중국 진출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했다. 또한 지속적으로 한국산 제품 판매를 지원키 위해 100% 정품 온라인 쇼핑몰 ‘BP 후디에몰’을 오픈 했다”고 밝혔다

BP 홀딩스그룹이 스타트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박람회 둘째 날 개최한 ‘한중 스타트업 경진대회’에는 6개 스타트업이 참가해 초소형 메탈태그를 개발한 IoT 하드웨어 솔루션 개발 전문기업인 네톰(대표 이건홍)이 우승을 차지하여 상금과 함께 중국 항저우에서 창업할 수 있는 각종 혜택을 받게 되었다.

‘한중 스타트업 경진대회’에는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인 유승희 의원이 격려차 참석하여 우승 스타트업에 트로피를 전달하기도 했다.

BP홀딩스그룹은 해외 오일 트레이딩 분야 전문 기업으로 신재생 에너지, 유통·물류, IT·자동차, 교육·테마파크, 화장품, 금융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중국 및 홍콩, 한국 등에 10여개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