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 HTML5 기반 웹 플레이어 적용
상태바
벅스, HTML5 기반 웹 플레이어 적용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10.18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롬·사파리·파이어폭스 등 다양한 인터넷 환경에서 HTML5 기반 웹 플레이어 만날 수 있어

NHN벅스(대표 양주일)는 음악, 영상, 라디오 재생이 가능한 ‘웹 플레이어’에 차세대 웹 표준으로 각광받는 HTML5를 전면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고 18일 밝혔다.

▲ 크롬(Chrome) 환경에서 실행한 웹 플레이어 화면.

HTML5 기반 웹 플레이어 공식 지원은 크롬(Chrome), 사파리(Safari), 파이어폭스(Firefox),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 등 모든 최신 브라우저를 대상으로 한다.

HTML5 기반 웹 플레이어를 이용할 경우 ▲웹 브라우저에서 즉시 오디오, 비디오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고, ▲ 플래시(Flash) 등 별도 프로그램 설치 과정이 필요 없어 간편하다.

벅스는 지난 3월 국내 음악 서비스 최초로 공식 Mac(맥)용 플레이어를 선보이는 등, 이용자가 모바일 뿐 아니라 다양한 PC 환경에서 편리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벅스 플레이어는 특유의 세련된 디자인과 편리한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로 인기를 얻고 있다.

벅스 측은 “글로벌 웹 환경의 변화에 발맞춰 웹 플레이어에 HTML5를 전면 적용했다”며, “벅스가 자랑하는 국내 최다 고음질 음원을 다양한 인터넷 환경에서 간편히 즐겨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