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MS 애저스택용 ‘HPE 프로라이언트’ 출시
상태바
HPE, MS 애저스택용 ‘HPE 프로라이언트’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0.18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하이브리드 IT 환경 간소화 지원…높은 성능·종량제 과금 방식으로 클라우드 배포 가속화

휴렛패커드엔터프라이즈(HPE)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스택(Microsoft Azure Stack)용 ‘HPE 프로라이언트(ProLiant)’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MS 애저 스택용 HPE 프로라이언트는 엔터프라이즈 및 서비스 공급업체에 애저 공공 클라우드 서비스와 일치하는 간단하고 통합된 개발, 관리 및 보안 경험을 사내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제공하기 위해 HPE와 MS의 공동 엔지니어링 및 인증을 통해 탄생한 제품이다. 현대화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이를 원하는 위치에 배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데이터 주권,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요건을 충족하고 사내 인프라에서 뛰어난 성능을 달성할 수 있다.

MS 애저 스택용 HPE 프로라이언트는 고객 데이터센터 내 HPE 인프라 상에서 애저-컨시스턴트(Azure-consistent) 서비스를 실행, 운영 중인 하이브리드 IT 환경을 간소화하도록 돕는다.

또한 HPE 플랙시블 커패시티(HPE Flexible Capacity)와 결합이 가능해, 온디맨드(on-demand) 용량 및 종량제 방식 결제를 제공한다. HPE 플랙시블 커패시티는 고객들이 필요한 만큼 스케일업(scale-up) 또는 스케일다운(scale-down) 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속도, 경제적 온프레미스를 제공하는데 있어 공공 클라우드 이하의 비용으로 소비한 만큼만 지불하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HPE 프로라이언트는 768GB의 램과 2400MHz의 메모리 속도를 갖추고 있어, 동일한 용량의 경쟁 제품 대비 28% 가량 메모리 대역폭이 높다. 이러한 특징 덕분에 고객들은 더 많은 워크로드를 최대한 빠른 속도로 실행할 수 있다.

아울러 MS 애저 스택용 HPE 프로라이언트는 고객들이 특정한 비즈니스 요건을 해결할 수 있는 파트너 및 서드파티 솔루션 생태계를 활용할 수 있다.

맥레오드 글래스(McLeod Glass) HPE 소프트웨어 정의 및 하이퍼컨버지드 솔루션 담당 부사장 겸 총감독은 “복잡한 하이브리드 환경에 처해 있는 고객은 현재 운영 중인 하이브리드 IT 환경을 간소화, 최적화할 수 있는 도구가 필요하다”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관리가 보다 손쉬워져야 한다는 비전을 공유하고 있는 양사는 MS 애저 스택에 대한 소프트웨어 정의 역량을 확대함으로써 사내 클라우드 역량의 배포를 간소화, 신속화 해 고객이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이크 닐(Mike Neil) MS 애저 인프라 및 관리 담당 부사장은 “고객은 비즈니스 정책 및 규제 요건을 충족하는 클라우드 및 사내 환경에서 첨단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자 한다”며 “MS 애저 스택용 HPE 프로라이언트를 통해 고객은 일관성을 갖춘 고성능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 상에서 혁신을 진행할 수 있으며, 완전하게 관리 가능한 클라우드 및 사내 환경의 적절한 조화로 민첩성, 혁신 및 관리 비용의 개선까지 이룰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