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포스트그레SQL 전용 암호 플랫폼 출시
상태바
펜타시큐리티, 포스트그레SQL 전용 암호 플랫폼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10.18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아모 포스트그레’, 컬럼 기반 암호화·접근제어·감사…주요 오픈소스 DBMS 암호화 솔루션 갖춰

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 이석우)은 포스트그레SQL 전용 암호 플랫폼 ‘디아모 포스트그레’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컬럼 단위 접근제어, 감사 기능을 제공한다.

클라우드에서의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대중화와 함께 상용 프로그램의 유지보수 비용 증가로 기업의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사용률은 점차 늘어나고 있다. 포스트그레SQL은 MySQL, 마리아DB와 함께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오픈소스 DBMS 중 하나이다. 오픈소스 DBMS 상에서도 데이터 보안에 대한 심각성이 대두되면서 데이터 유출과 위변조 방지를 위한 암호화 솔루션이 필요하다.

펜타시큐리티는 MySQL, 마리아DB를 위한 암호화 솔루션을 출시한 바 있으며, 이번에 ‘디아모 포스트그레’를 출시함으로써 주요 오픈소스 DBMS 보안 솔루션을 갖추게 됐다. 이 제품은 암호화 기능과 컬럼 단위 접근제어, 암복호화 감사 기능을 제공한다. 응용 프로그램과 쿼리 수정에 대한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컬럼 단위 암호화를 제공하는 트랜스패런트 컬럼 인크립션을 통해 편의성과 함께 암호화 적용 후에도 성능 영향이 거의 없다.

펜타시큐리티 기획실장인 김덕수 전무는 “포스트그레SQL를 위한 암호 플랫폼은 국내보다 오픈소스 DBMS의 사용률이 높은 글로벌 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며 “디아모가 단순 암호화 도구가 아닌 ‘암호 플랫폼’으로 제품 개발을 진행하는 만큼, 어떠한 환경에서도 높은 수준의 암호화와 보안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저변을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