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룰레코리아, 세계 각국 정보 공유 ‘3D 프린팅 콘테스트’ 개최
상태바
브룰레코리아, 세계 각국 정보 공유 ‘3D 프린팅 콘테스트’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0.18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용 3D 프린터 얼티메이커(Ultimaker)를 출시한 브룰레코리아(대표 크론 더글라스 오스틴)는 얼티메이커와 함께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지역 교사들과 세계 각국 교사들 간의 정보의 공유와 3D 프린팅을 접목한 ‘교육 커리큘럼’의 개선과 방향 제시를 위한 3D 프린팅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콘테스트는 호주, 인도, 뉴질랜드, 대만, 중국, 홍콩,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말레이시아, 그리고 대한민국 및 일본지역의 교사들만이 참여 가능하며, 제공되는 학습 계획안 서식에 맞춰 3D 프린팅을 접목한 수업계획을 제출하면 된다.

최종 마감일은 오는 10월 30일까지며 국가별로 두 명의 입상자를 선별해 소속 학교에 얼티메이커 신제품 3D프린터 및 3D 프린팅 소모품 등을 무상 지원하며, 지역 서비스 파트너가 파견돼 별도의 교육을 제공한다.

이번 콘테스트를 주최하게 된 브룰레코리아는 2017 상반기 최고의 3D 프린터로 선정된 얼티메이커의 한국 공식 총판으로, 지난 9월 8일에서 10월 23일까지 개최되는 광주디자인비엔날레에도 얼티메이커 제품들을 출품해 주목을 받고 있다.

브룰레코리아와 함께 콘테스트 개최에 협력하게 된 얼티메이커는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최고 수준의 3D프린터 및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유럽과 미국에 생산시설을 갖춘 글로벌 기업이다.

브룰레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3D 프린팅 콘테스트는 세계 각국의 교사들과 함께 다양한 정보를 교류해 3D 프린팅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하는 것이 목표이며, 수상자를 대상으로 ‘얼티메이커’ 제품 등 평소 접해보지 못했던 다양한 교육 플랫폼 등을 활용할 수 있는 ‘얼티메이커 파이오니아 프로그램’을 제공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브룰레코리아와 얼티메이커가 개최하는 3D 프린팅 콘테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브룰레코리아 담담자와의 전화 문의 및 메일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