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디지털 변혁 시대 모던 S/W 팩토리 전략 필수”
상태바
CA, “디지털 변혁 시대 모던 S/W 팩토리 전략 필수”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0.17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입 기업 매출 성장률 50% 높아…기업 소프트웨어 역량 내재화 지원
▲ 스티브 마일스 CA APJ CTO가 모던 소프트웨어 팩토리 전략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CA가 기업 고객들의 ‘모던 소프트웨어 팩토리’ 전략 지원에 나선다. 모던 소프트웨어 팩토리는 점차 중요해지고 있는 기업들의 소프트웨어 역량을 내재화시켜 궁극적으로 도달해야 하는 비즈니스의 선진화된 단계를 의미한다.

17일 한국CA테크놀로지스는 롯데호텔서울에서 ‘CA 솔루션 데이’를 개최하고, 기업 고객들을 위한 ‘모던 소프트웨어 팩토리’ 전략을 소개했다.

이날 행사 참여를 위해 방한한 스티브 마일스 CA APJ CTO는 “소프트웨어는 이제 IT업체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금융, 제조, 리테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필요로 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기업들은 소프트웨어 역량을 내재화할 수 있어야 한다. CA는 모던 소프트웨어 팩토리 전략을 통해 기업들의 소프트웨어 역량 내재화를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4차 산업혁명으로 일컬어지는 새로운 비즈니스 패러다임이 등장하면서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적시에 공급하는 능력이 기업들에게 요구되고 있다. 이를 위해 기업들은 좀 더 민첩하고 유연한 체제를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CA가 내세우는 모던 소프트웨어 팩토리 전략은 기업들에게 비즈니스 민첩성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기업들이 민첩성을 갖기 위해서는 아키텍처, 기술, 에코시스템, 신뢰, 혁신 등의 요소들을 필요로 하며, CA는 이들을 조합해 최적화시킨 솔루션을 기업들에게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우선 CA는 기업들에게 애자일(Agile), 데브옵스(DevOps), 보안 솔루션 등을 제공한다. 특히 디지털 전환을 위한 핵심 솔루션으로 CA API 매니지먼트와 CA 디지털 익스피어리언스 인사이트 솔루션에 중점을 두고 있다.

다양한 앱을 신속하게 새로 개발하고 파트너와 써드파티 개발자에게 데이터를 안전하게 공유하는 일 역시 쉽지 않다. 따라서 기존 IT 자산을 새로운 디지털 비즈니스 및 파트너와 연결하는 API 기반의 새로운 아키텍처가 필요하며 이는 바로 CA API 매니지먼트 솔루션의 역할이다.

또한 모바일 앱 성능은 비즈니스 성과와 직결된다. 기업은 모바일 앱 성능을 정확하게 실시간 파악하고 모바일에서 메인프레임까지 앱 성능을 극대화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CA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인사이트는 모든 모바일 앱에 대한 네트워크, 인프라 성능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분석해 준다.

스티브 마일스 CTO는 “CA가 최근 실시한 글로벌 연구 조사 결과 모던 소프트웨어 팩토리 전략을 도입한 APJ 지역 상위 25% 기업들은 50% 더 높은 매출 증가 효과를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CA는 기업 고객들에게 최상의 모던 소프트웨어 팩토리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업계 최고의 선진화된 기술을 전달하려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