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베트남 시장 진출 본격화
상태바
토마토시스템, 베트남 시장 진출 본격화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0.17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킥오프 행사 개최…대학 시장 겨냥한 SaaS 기반 학사시스템 구축 추진 계획 공유
▲ 토마토시스템이 베트남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기 위한 킥오프 행사를 현지에서 개최했다.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베트남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기 위한 킥오프 행사를 현지에서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토마토시스템을 비롯해 베트남 현지 대학인 흥옌대학교와 하노이 국립교육대학교, 베트남 현지 IT기업인 MMG사가 참석했으며 ‘SaaS 기반의 학사시스템 구축’을 위한 추진 계획을 공유하고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수행을 다짐했다.

토마토시스템은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학사패키지 엑스캠퍼스(eXCampus)를 SaaS화하고 각기 다른 업무 프로세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기능을 확장, 모듈화 하는 등 고도화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문화적 배경을 이해하고 현지 대학업무 프로세스를 파악하기 위해 베트남 현지 IT전문기업 MMG와도 협력할 전략이다.

2년에 걸쳐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1차 연도에는 데이터베이스·업무 프로세스·UI·권한관리 체계 등 주요 핵심사항을 고도화하며, 2차 연도에는 고가용성 구조·배치 메니저 개발 등 안정적인 SaaS 서비스를 위한 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현지 정부기관 및 교육기관에 레퍼런스를 상당수 확보한 MMG사와 협력해 베트남 지역 대학협의회를 신설, 베트남 전역의 국공립 대학 시장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간다는 방침이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는 “학사관리 시스템은 학교별로 프로세스가 다양하고 복잡하기 때문에 섣불리 클라우드로 움직이지 못하고 있다”며 “이번 ‘SaaS 기반의 학사시스템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토마토시스템의 기술과 노하우를 해외에서도 인정받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토마토시스템은 지난 6월 베트남 대학들을 방문해 솔루션 교육과정을 개설해 자사 제품의 기술 교육을 진행한 바 있으며, 다양한 형태로 베트남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