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 대책 풍선효과로 상가투자 인기, 인천 ‘청라스퀘어7’ 관심
상태바
8.2 대책 풍선효과로 상가투자 인기, 인천 ‘청라스퀘어7’ 관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0.17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상가투자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정부의 ‘8.2 부동산 대책’ 발표로 오피스텔 등 부동산이 규제를 받게 됐기 때문이다. 과열된 부동산 시장을 잡기 위한 규제책이 잇따라 발표되면서 상가투자의 주가가 올라가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저금리 기조 속에 주택시장 안정화 대책의 풍선효과로 상업‧업무용 부동산 시장의 분위기가 활기를 띄고 있다”며 “상가는 금융권으로부터 대출 규제가 비교적 자유로워 투자자들의 부담이 적다는 점도 주목 받는 이유라고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국토교통부 통계 분석 결과, 지난 8월 상업, 업무용 부동산 거래건수는 총 3만8118건으로 전월(3만6418건) 대비 4.7% 증가하며 역대 월별 거래량 최고치를 경신했다.

이 같은 부동산 정책의 변화로 인해 최근 인천 청라국제도시 캐널웨이 주변에도 상권이 형성되면서 해당 일대 상가들이 주목 받고 있다. 그 중 복합아이템 접목 분양 상가 청라스퀘어7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9910m2(3000평) 규모의 실내형 스포츠 체험 테마파크인 MBC플러스 스매시파크가 들어선다는 소식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MBC플러스 스매시 파크는 최첨단 IT기술에 스포츠를 접목한 가족형 스포츠 테마파크로 한국형 실내 스카이다이빙(윈드터널), 에어로디움 등 다양한 익스트림 스포츠가 가능한 공간이다.

뿐만 아니라 7개관 1,200석 규모의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 건강검진을 포함한 준종합병원, 클리닉 등이 입점 확정돼 있고, 유명 브랜드 직영 매장도 입점 계약을 완료했거나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지하 3층~지상 6층, 전체 연면적 63,821m2(총 1만 9천여평)으로 들어설 예정으로 수변 공원과 맞닿아 있어서 가시성과 접근성이 좋고 1층에 테라스 동선을 설계해 보행자의 편의가 좋다. 또한 건물 내부에는 순환형 보행 동선으로 쉼터를 마련하고, 대규모 주차공간, 범죄예방설계(CTPTED), 입출차를 분리시킨 차량 동선 등으로 건물 내부의 효율성과 편리함도 더했다.

한편, 인천상가 ‘청라스퀘어7’ 분양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인천 서구 경서동에 위치한 홍보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