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빵, 르노삼성자동차와 오디오 콘텐츠 제휴
상태바
팟빵, 르노삼성자동차와 오디오 콘텐츠 제휴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0.17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삼성 QM3 고객에게 1만여 방송채널 제공

오디오 콘텐츠 포털 팟빵(대표 김동희)이 르노삼성자동차 QM3 T2C 디바이스에 팟빵 오디오 콘텐츠(팟캐스트)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T2C(Tablet to Car)는 르노삼성자동차가 국내 완성차 업계 최초로 개발한 태블릿 PC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고객이 주행 중에 팟빵, 실시간 교통정보, 음악 스트리밍, 날씨 정보 등을 제공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팟빵은 자사의 순위정보와 인기방송, 추천 방송 등 총 19개 카테고리로 구성된 1만 여개의 방송 채널과 약 84만 건의 에피소드를 르노삼성자동차 QM3 고객들에게 제공하게 된다. 더불어 업데이트 되는 팟빵 방송 및 성취정보 등도 지속적으로 서비스된다.

인공지능(AI) 등이 급부상하면서 오디오 콘텐츠 시장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속에서 음악 스트리밍 만큼 팟캐스트 콘텐츠의 인기도 매우 높다. 특히 T2C 시스템 내 유일하게 팟빵이 팟캐스트 서비스로 제공되면서 최첨단 커넥티드카에서 팟빵, 음악 등이 주목을 받음과 동시에 고객들로부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팟빵 김동희 대표는 “팟빵은 커넥티드카 외에도 AI스피커, 홈일렉트로닉 등 음성인식 기술이 반영된 디바이스에 제휴를 확대할 것”이라며 “또한 기기별 특색과 이용자 청취 성향에 맞춘 팟캐스트 큐레이션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