젯브레인, 내달 21일 ‘젯브레인 나이트 서울 2017’ 개최
상태바
젯브레인, 내달 21일 ‘젯브레인 나이트 서울 2017’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0.16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율적인 개발 툴 사용법·코틀린 언어 상세 업데이트 등 공개

젯브레인(JetBrains)은 11월 21일 양재 엘타워 7층 그랜드홀에서 ‘젯브레인 나이트 서울 2017’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젯브레인의 주력 자바(Java) IDE 인 인텔리제이 아이디어(IntelliJ IDEA) 등을 포함한 효율적인 개발을 위한 툴에 대한 사용법을 포함해 젯브레인에서 제작한 개발언어 코틀린(Kotlin)에 대한 상세 업데이트 및 사용 팁, 사례 등을 코틀린 언어 개발자를 통해 직접 듣고 질문할 수 있다.

코틀린은 올해 구글 I/O에서 안드로이드 공식 언어로 채택됐으며, 이후 사용률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미국 오픈소스 모바일 데이터베이스(DB) 회사 렘(Realm)은 코틀린이 2018년 말까지 자바 사용률을 따라잡을 것이라고 관측하기도 했다.

젯브레인의 개발지원팀을 이끌고 있는 하디 하리리(Hadi Hariri) 씨가 젯브레인 툴 및 개발언어에 대한 세미나를 진행하여 레진코믹스의 우명인 씨가 국내 코틀린(Kotlin) 활용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영어로 진행되는 하디 하리리 씨의 강연은 한국어 동시통역이 지원된다.

이번 젯브레인 세미나는 한국 총판 단군소프트에서 후원하며,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https://info.jetbrains.com/JetBrains-Night-Seoul.html)를 통해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