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 유아교육과 과정, 신당 아동센터 현장실습 진행
상태바
서울현대 유아교육과 과정, 신당 아동센터 현장실습 진행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10.13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 유아교육과대학과 달리 실무중심의 커리큘럼을 통해 유아교사를 양성하고 있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유아교육과 과정에서 아동센터 견학을 진행했다고 13일 전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종합 전문학교 서울현대의 유아교육과 과정의 1학년 학생들은 박금미 교수의 지도하에 서울 중구 신당동에 위치한 신당 꿈 지역 아동센터 견학을 진행했다. 학생들의 견학을 진행한 신당 꿈 지역 아동센터는 방과 후 부모의 부재로부터 소외된 아동과 청소년들을 보호, 교육, 문화, 정서지원 영역을 통해 보살피고 있는 기관이다.

이 학교 유아교육과 과정의 관계자는 “이번 견학을 통해 본교 학생들은 아동센터에 취업할 때 필요한 자격증과 취업 노하우, 배워야하는 점 등 다양한 정보를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던 것 같다. 앞으로도 유아 관련 기관의 다양한 견학 및 현장실습을 진행하여 재학생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라고 전했다.

실제 서울현대의 유아교육과 과정은 이번 아동센터 견학뿐 아니라 아동발달&심리센터, 서울 국제유아 교육전&키즈페어 등 다양한 유아 관련 기관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산학협력을 통해 국공립어린이집 교사 인턴십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실무경험을 향상시키고 취업연계성을 높여 취업으로 이어지는 성과를 올리고 있다. 이를 통해 전국 2년제 유아교육과 대학, 전문학교 중 서울현대는 국공립어린이집 취업률 1위를 유지하며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 최우수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현재 유아교육과 과정뿐 아니라 상담심리학과 과정, 사회복지학과 과정, 인테리어디자인학과 과정, 웨딩플래너학과 과정 등 전 과정의 2018학년도 신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하는 서울현대의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