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팜, 농업에 애플리케이션 형상관리·테스팅 솔루션 도입
상태바
이지팜, 농업에 애플리케이션 형상관리·테스팅 솔루션 도입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10.13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포커스 프리미엄 파트너인 한지지텍과 솔루션 판매 협약 체결…농업 ICT분야 확장 기대
▲ 한지지텍 한영대(왼쪽) 대표와 이지팜 진교문 사장은 솔루션 제품 협력사업을 위한 협약식을 맺었다.

IT기술을 농업에 접목하는 어그테크 기업 이지팜은 마이크로포커스 프리미엄 파트너인 한지지텍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본격적인 농업 ICT 사업 확장에 나섰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사는 전략적 파트너십에 기반해 한지지텍의 솔루션 제품을 공동판매하고 기술관련 정보공유와 상호활용에 협력하기로 했다. 나아가 새로운 시장인 농업 ICT분야로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이크로포커스는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최근 HPE의 소프트웨어 사업을 인수하여 시가 총액 기준 영국 최대의 IT기업으로 등극했다. 글로벌 100대 기업 중 대다수가 마이크로포커스의 애플리케이션 개발툴 제품을 쓰고 있을 정도로 IT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히 다진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이에 따라 이지팜은 마이크로포커스의 강력한 테스팅 솔루션, 모델링 솔루션, 형상 관리 솔루션 등 애플리케이션 생명주기 관리(ALM)와 품질자동화(ASQ)의 교육 및 컨설팅에 있어 영업력이 확대될 방침이다.

이는 이지팜이 농업 ICT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술 인프라를 선도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로, 농업 솔루션 개발 및 IT서비스 통합사업을 대상으로 안정성, 보안성이 보장된 서비스를 시범 운영에 들어가며 나아가 이러한 신기술을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지팜 진교문 사장은 “양사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이지팜 기존의 농업분야 다양한 고객 및 민간기업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면서 “사업 역량과 네트워크, 노하우 등이 시너지를 창출하면서 농업 ICT분야 기술개발의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이지팜은 자사의 솔루션 라인업 확장과 클라우드 기반의 빅데이터 기술을 통해 농업 ICT분야의 신성장동력 사업을 위한 지속적인 준비를 해 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의 일환으로 이지팜은 자사의 양돈관리시스템 ‘피그플랜’ 솔루션 리뉴얼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클라우드 기반의 빅데이터 서비스로, 오픈소스를 도입하고 검색엔진 및 시각화를 통해 개인화된 맞춤형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피그플랜 리뉴얼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 마이크로포커스의 테스팅 솔루션을 접목하여 엄격한 품질관리를 시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