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산업협회, ‘핀테크 현재와 미래’ 발간
상태바
한국핀테크산업협회, ‘핀테크 현재와 미래’ 발간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10.12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3대 핀테크 분야 특화 VC ‘라이프스레다’와 공동 발간

(사)한국핀테크산업협회(KORFIN, 회장 이승건, 이하 협회)는 글로벌 핀테크 산업 동향을 파악하고 미래를 예측하는 지침서인 ‘핀테크 현재와 미래’를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세계 3대 핀테크 분야 특화 벤처캐피털인 라이프스레다(Life.SREDA)와 공동으로 제작한 ‘핀테크 현재와 미래’는 지난 1년간 핀테크 산업의 분야별 현황, 분석, 업체 소개, 향후 전망 등 글로벌 동향에 대해 해당 분야의 권위 있는 전문가들이 집필했으며, 핀테크 관련 각종 최신 전문 통계자료를 체계적으로 수록하고 있는 전문지다.

총 251페이지로 구성된 이번 책자는 △2017 : 최초의 핀테크 은행이 되는 길 △2016 : 핀테크의 수치와 주요 결과 자료 △전자지갑 △크라우드펀딩 △P2P대출 △온라인 송금 △블록체인 △인슈테크 등 23개의 챕터로 구성됐다.

그동안 국내에는 글로벌 핀테크 산업과 관련된 통계자료나 해외 기업 정보 등 공식적인 자료가 매우 미흡한 실정이었다.

협회는 국내 핀테크 기업들이 글로벌 트렌드를 활용해서 새로운 사업에 적용하는 등의 직·간접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발간은 러시아 벤처캐피탈사 라이프스레다와 올해 1월에 맺은 업무 제휴의 후속 조치로 협회와 공동으로 약 5개월 동안 준비기간을 거쳐 제작됐다.

(사)한국핀테크산업협회 이승건 회장은 “이번 발간을 통해 글로벌 핀테크 시장의 과거와 현재를 촘촘히 살펴보고, 앞으로의 핀테크 산업의 발전방향에 대해 예측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다양한 국내·외 핀테크 트렌드의 공유를 통해 국내 핀테크 기업들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탐색 및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핀테크 현재와 미래’는 핀테크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무료로 열람할 수 있도록 한국핀테크산업협회 홈페이지 자료실에 게시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