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P, SaaS형 기업정보시스템 ‘워크플레이스’ 출시
상태바
NBP, SaaS형 기업정보시스템 ‘워크플레이스’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10.11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국어와 타임존 기반 워크플로우 지원으로 글로벌 비즈니스에 최적화
▲ 워크플레이스 이용 화면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 대표 박원기)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사내 워크플로우 및 인사, 회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정보시스템 ‘워크플레이스(WORKPLACE)’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네이버의 서비스 노하우를 그대로 담아 무거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이 부담스러운 중소기업, 스타트업들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심플한 UI와 간결한 프로세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에서도 웹의 모든 기능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간편한 업무 처리가 가능하며, 기업의 중요한 데이터들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완벽한 백업 정책과 글로벌 수준의 보안 시스템을 갖췄다.

또한 한국어, 영어뿐 아니라 일본어, 중국어(간체, 번체)를 기본 지원하고, 사용자의 타임존과 위치를 기반으로 워크플로우 문서를 제공함은 물론, 회계 업무 편의를 위해 고시 통화 환율을 반영하는 등 글로벌 비즈니스를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도 갖췄다.

한상영 NBP 리더는 “해당 상품은 네이버, 라인 직원들이 사용하고 있는 시스템으로, 그동안 글로벌 협업 현장에서 쌓아온 워크플로우, 인사 및 회계 관리에 대한 비즈니스 노하우를 모두 담았다”며 “글로벌 비즈니스를 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들에게 최적의 사내 시스템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워크플레이스는 기업용 네이버 메일, 캘린더, 드라이브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인 웍스(LINE WORKS)와 결합해 사용할 수 있다. 라인 웍스와 결합해 사용할 경우 조직도와 연동된 주소록을 바탕으로 메일과 메신저를 통해 신속한 업무 진행과 사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