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1230교육 ,SW 의무교육 대비 SW 코딩교육 브랜드 ‘코딩이즈’ 론칭
상태바
G1230교육 ,SW 의무교육 대비 SW 코딩교육 브랜드 ‘코딩이즈’ 론칭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0.10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과후학습 전문교육기관 G1230교육(대표 천민웅)은 내년부터 시행되는 소프트웨어(SW) 의무교육에 발맞춰 코딩교육 전문 브랜드인 ‘코딩이즈(Codingis)’를 정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코딩이즈는 KBS 2TV 코딩 교육을 주제로 한 어린이 TV 프로그램 ‘네오봇마스터의 IP를 활용, 보다 입체적인 소프트웨어 코딩교육을 실현시키기 위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코딩교육 전문 콘텐츠 개발사 ‘에이럭스’와 함께 개발한 코딩교육 브랜드다.

G1230교육이 선보인 코딩이즈는 자료 처리를 자동화하기 위해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바꾸어 컴퓨터에 입력하는 작업인 코딩을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완성시킨 교육 프로그램으로 코딩교육 분야를 세분화하고, 그에 맞는 콘텐츠를 기반으로 코더를 양성하며, 코딩 커리큘럼도 제공한다.

코딩이즈는 방과후학교 수업 콘텐츠를 전문으로 하는 코딩이즈프렌즈(Codingis Friends),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하는 코딩 전문학원 코딩이즈랩, 4차산업 시대와 소통하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코딩교육 전문가 양성과정인 코딩이즈아카데미의 3단계로 전문화했다.

G1230교육 천민웅 대표는 “내년부터 SW 의무교육이 시작된다. SW 교육과정은 2018년 중학교를 시작으로 2019년엔 초등 5, 6학년까지 확대될 예정”이라며 “영국, 핀란드 등 교육 선진국에서 이미 SW교육을 필수 교과로 시행 중”이라고 말했다.

천 대표는 “그 대안으로 SW 교육은 학생 스스로 문제를 찾고, 보다 작은 단위로 나눠보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까지 이르는 힘, 즉 ‘컴퓨팅적 사고’를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4차산업 시대를 맞아 교육과 평가 방식의 변화가 요구되는 요즘, 코딩교육을 교육의 미래를 대비하는 하나의 대안으로 ‘코딩이즈’를 론칭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