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 경찰행정학과, 특채반 통해 합격률 높인다
상태바
서울현대 경찰행정학과, 특채반 통해 합격률 높인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0.10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9월 이후 의경이 전면 폐지된다. 의경 폐지로 경찰공무원 2만 명 증원 소식이 전해지면서 경찰공무원을 양성하는 경찰행정학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 중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현재 경찰행정학과 특채반을 개설해 높은 합격률을 유지하고 있어 고3 학생 및 학부모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전국 2년제 경찰행정학과대학, 전문학교 중 경찰공무원 최다 배출을 유지하고 있는 서울현대는 현재 경찰 단기 합격반과 경찰행정학과 특채반을 운영해 경찰행정과 관련된 다양한 학습과 경찰공무원 시험에 나오는 전 과목을 집중 교육해 합격률을 높이고 있다.

특히 늘어난 모집정원과 일반 공채 대비 낮은 경쟁률, 남녀 평등한 기회가 주어지는 경찰특채의 경우 경찰행정 특채반을 통해 단기에 마스터하기 어려운 영어 과목 대신 법 과목 응시와 10회 무도특강, 경비 지도사 자격증 특강, 실용글쓰기 특강 등 경찰공무원 시험 대비 필수인 가산점 5점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서울현대는 학생들의 동기부여 및 직업의식 고취를 위해 국내 유일 경찰공무원 교육기관인 중앙경찰학교와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실제 경찰공무원 교육을 받아볼 수 있도록 CSI 특강 및 사격실습 등 중앙경찰학교에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다양한 특강 및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경찰행정학과특채를 위해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현재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하여 경호학과 과정, 범죄심리학과 과정의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합격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